해외여행 시, 국제운전면허를 발급받아 자동차 여행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는 말처럼, 해당 국가에 맞는 교통법규를 지켜야 하는데요. 운전 중에 당황하지 마시라고 알려드리는 해외 이색 교통법규! 여행 전에 꼭 확인하세요!
러시아 – 차가 더럽군요! 벌금을 부과합니다!
러시아에서는 차량 외관이 더러울 경우 벌금을 부과하는데요. 눈이 많이 내리는 기후 특성상, 자동차 번호판을 깨끗이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스페인- 여분의 안경이 없나요? 벌금을 부과합니다!
스페인에서 시력 교정을 위해 안경을 쓰는 운전자는 안경이 파손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자동차 안에 여분의 안경을 보관해야 하는데요. 이를 어겼을 시 교통경찰의 주관에 따라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일본 – 물이 튀었습니다! 벌금을 부과합니다!
일본에서는 운전 중 보행자에게 물을 튀기는 행위를 불법으로 간주하여 벌금을 부과하고 있는데요. 특히 장마가 심한 6~7월에 단속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싱가폴 – 운전 중에 코를 팠군요! 벌금을 부과합니다!
싱가폴에서는 운전하면서 코를 후비면 안 됩니다. ‘한 손 운전’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운전 중 코를 후비면 한 손 운전을 하는 셈이니, 이 경우 벌금을 물게 됩니다.
해외의 이색 교통법규! 문화와 환경의 차이로, 조금은 황당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 모든 게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보행자의 안전을 위하는 노력이겠죠? 언제 어디서나 가장 중요한 건 안전운전이라는 거, 잊지 마세요!
본 콘텐츠는 T map Magazine의 콘텐츠를 재구성했습니다.
T map Magazine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