잿빛 미세먼지 앞에선 봄, 사랑, 벚꽃의 달콤함조차 미적지근한 요즘! 오늘도 검색창에 ‘미세먼지’를 치며 찝찝하게 하루를 시작합니다. 양치기 소년만큼 미심쩍은 기상 정보는 오늘도 미세먼지를 ‘보통’으로 알려주네요. 도대체 내 콧속 후각세포들은 보통의 존재가 아닌 건지, 혹은 ‘보통’이란 낱말이 나만 몰래 뜻이 달라진 건지, 콧속은 쾌쾌하고 목구멍은 간지럽기만 합니다.
▲ 공기가 좋은지 나쁜지, 뭐라도 알아야 마스크든 방독면이든 쓸 수 있습니다
저 멀리 있는 관측소 말고 당장 이곳 집안의 미세먼지를 정확히 측정할 수는 없을까요? 만약 공기가 나쁘다면, 홀로 숙제하고 있을 아이를 위해 대신 공기청정기를 틀어주는 천사라도 있으면 좋을 텐데요. 집안 공기 상황에 따라 어떻게 해야 할지 대처법을 즉각 알려주는 척척박사는 어떨까요.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라면 천사와 척척박사 두 역할 모두 해낼 수 있습니다. 혹시 첫인상이 조그마하다고 깔보셨나요? 그러다 큰코다칩니다. 귀엽게 생긴 이 친구, 성능 하나만큼은 무시무시한데요.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의 오목조목 매력들을 한 번 살펴볼까요?
▲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 상세 스펙
공기 척척박사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
▲ 집 안 공기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물론 온도, 습도까지 측정해줍니다. 측정 결과는 좋음-보통-나쁨-매우 나쁨의 네 단계로 나뉘는데요. 집 안 공기가 전반적으로 어떤지 100점 만점에 종합 점수를 매겨줍니다. 기기의 불빛 색깔로 공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 시 기기 조작은 물론 정확한 수치까지 파악할 수 있죠.
그렇다면 얼마나 정확할까요? 이 녀석도 매번 ‘보통’ 타령하지 않냐고요? 검색으로 나온 수치보다 내 후각세포를 더 믿는 기상정보 회의론자들을 위해 다양한 상황에서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로 공기를 측정해봤습니다.
공기가 좋다는 느낌적인 느낌? 정확히 따져보자고!
▲ 구와아아악 내뱉는 날숨에도 이산화탄소가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물론 이산화탄소 역시 공기 질을 떨어뜨리는 주범 중 하나입니다
1. 이산화탄소도 문제! 환기는 제때제때
▲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의 이산화탄소 측정 기능, 드라이아이스로 실험해봤습니다
실내 환기 제때제때 해야겠습니다. 이산화탄소 역시 공기 질을 떨어뜨리는 주범 중 하나입니다. 드라이아이스를 물에 넣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산화탄소 수치가 치솟더니 ‘매우 나쁨’으로 떴습니다. 환기를 오래 하지 않으면 실내에 이산화탄소가 표류한다고 하니, 꼭 주의해주세요!
2. 담배는 미세먼지만큼 백해무익
▲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로 쳇바퀴 굴리듯 또 한 번의 금연을 결심해봅니다
미세먼지는 싫지만 담배는 손에서 떨어지지 않나요? 금연껌과 금연패치도 좋지만 오목조목하게 귀여운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를 곁에 두세요. 훌륭한 금연 도우미가 되어 당신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날립니다. 연기를 피운 후 종합지수는 ‘나쁨’에서 곧바로 ‘매우 나쁨’으로 바뀌었습니다.
3. 매연 가득한 터널에선 창문 꼭 닫기
▲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로 오픈카의 로망을 접을 수 있었습니다
슬슬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가 안쓰러워집니다. 이번에는 자동차 배기구 앞에 기기를 두고 측정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종합지수가 ‘나쁨’에서 ‘매우 나쁨’으로 치솟는 광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매연을 마시고 싶지 않다면, 도로나 터널에서는 꼭 자동차 문을 닫아주세요.
4. 끝판왕 삼겹살 등장
▲ 끝없는 난관에도 버텨내는 맷집 역시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의 매력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 극한직업 편 마지막은 삼겹살입니다. 불판에 고기를 올리니 특히 초미세먼지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가정에서 고기나 생선을 구울 때도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높아진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이쯤 되면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의 정확도 인정하시겠죠?
꼭 외출만 하면 집 상태가 궁금해? 스마트홈으로 완벽 모니터링!
▲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는 스마트홈을 통해 공기 상황을 완벽히 모니터링합니다
공기가 나쁜데 측정만 하면 뭐하냐고요? 천만에요!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는 단순 측정기가 아닙니다. 스마트홈을 통해 다수의 공기청정기와 보일러, 에어컨 등의 제품과 연결할 수 있는데요. 만약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가 미세먼지를 나쁨으로 인식하면, 연동된 에어워셔와 공기청정기가 자동으로 움직입니다. 집을 비워도 스마트홈을 통해 공기 상황을 완벽히 모니터링 할 수 있죠. 노약자나 아이가 홀로 집에 있을 때도 이제 안심입니다.
실시간 피드백은 물론 대처법까지!
▲ 스마트홈 앱이 준 피드백을 그대로 따랐습니다. 정확히 30분을 환기시키자 실내 이산화탄소 상태가 좋아졌다고 알림을 받았습니다
미세먼지가 나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다면요? 일일이 검색하지 마세요.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해줍니다. 해결책을 잘 따라서 문제가 해결되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데요. 그 누구보다도 꼼꼼한 데다 친절하기까지 하죠. 애정을 쏟지 않을 수 없는 기기입니다.
아름다운 밤이에요! 무드등 기능
▲ 분위기가 바뀌면 ‘공기가 달라졌다’고 표현하죠.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의 센스 있는 무드등 기능으로 공기도, 분위기도 바꿔보세요
귀엽게만 보였던 이 친구에게도 낭만이 있었습니다.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에는 무드등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홈 앱을 통해 밝기 조절 역시 할 수 있고요. 공기를 측정하는 걸 넘어 로맨틱한 공기로 바꿔보고 싶을 때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의 매력을 함께 살펴보셨습니다. 요즘 공기 때문에 기분이 꽁기꽁기 나쁘셨다고요? SK스마트홈 공기멀티 센서로 건강도 행복도 함께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