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끝판왕으로 유명한 삼성 갤럭시 와이드 시리즈의 최신작, 갤럭시 와이드4가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와이드 시리즈라고 못 알아볼 만큼, 외관도 성능도 완전히 달라졌는데요. 갤럭시 와이드4를 들고 골목골목 힙한 느낌으로 가득한 문래창작촌으로 향했습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와이드4 체험기를 함께 살펴볼게요!
더 넓어지고, 오래가고, 가벼워졌다!
우선 전작인 갤럭시 와이드3와 비교해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요약하자면 더 넓어지고, 오래가고, 가벼워졌습니다. 먼저 가장 큰 변화는 디스플레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39.5mm에서 162.mm의 넓은 대화면으로 바뀌었죠. 특히 베젤이 거의 없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외관적으로도 훨씬 깔끔합니다. 배터리는 전작보다 700mAh나 늘어났습니다. 실제로 하루 내내 문래동을 돌아다녔지만, 중간에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었을 만큼의 용량입니다. 이렇게 성능은 좋아졌지만, 무게는 12g이 가벼워졌습니다.
보자마자 예쁘다! 소리 나오는 디자인
먼저 갤럭시 와이드4를 손에 넣었으니 인증샷부터 찰칵 해볼게요. 문래창작촌의 통통 튀는 골목에서 갤럭시 와이드4를 찍어봤는데요. 베젤 없이 전면에 가득 찬 디스플레이와 상단의 물결 노치로 심플하고 우아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색상은 골드와 블랙이 있는데요. 골드의 경우 다른 스마트폰들과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색감을 자랑합니다. 이렇게 주머니 속에서 빼꼼 꺼내서 자랑하고 싶은 디자인이네요. 오늘같이 힙플레이스로 놀러 가는 날에 딱 어울리는 스마트폰이랍니다.
화면을 한 가득 채우는 인피니티-V디스플레이
▲ 영상 확대 재생
따가운 햇살을 피해 골목 사이에 있는 근사한 카페로 들어왔습니다. 무료함을 달랠 겸 평소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을 재생해봤는데요. 갤럭시 와이드4는 엣지에서 엣지까지 확장된 화면을 제공하는 풀 스크린 인피니티-V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이렇게 터치로 화면을 확대하면 물결 노치 부분을 제외하고 거의 빈틈없이 디스플레이가 채워지죠. 또한 4,000mAh의 넉넉한 배터리로 고화질 영상도 오래오래 볼 수 있답니다.
▲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
e-book 단말기를 따로 구입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e-book을 주로 읽는 분께도 갤럭시 와이드4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시력 보호에 도움을 주는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이죠. 필터 강도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고 예약 시간에 켤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넓은 디스플레이와 오래가는 배터리 용량으로 e-book 단말기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게임과 영상, 각종 도서 및 텍스트를 넓은 화면으로 즐기기에, 갤럭시 와이드4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입니다.
▲ 듀얼 카메라와 지문 인식 부분이 있는 후면
후면을 살펴보면 듀얼 카메라와 지문 인식 부분이 있습니다. 듀얼 카메라는 초광각 카메라와 메인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스마트폰으로 풍경을 찍으시는 분이라면, 123도의 초광각 카메라를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지문 인식 부분은 스마트폰을 감싸 쥐었을 때, 검지 손가락을 편하게 올릴 수 있는 위치에 제대로 있습니다.
포토존에서 자리다툼을 막아줄 듀얼 카메라
▲ 후면 듀얼 카메라
맛집에 왔는데 SNS에 자랑할 인증샷은 필수죠. 웨이팅은 기본인 문래창작촌의 맛집에서 갤럭시 와이드4의 카메라를 열었습니다. 듀얼 카메라 중 하나인 메인 카메라는 1,300만 화소에 F1.9의 밝은 조리개를 지원합니다. 가까이서 음식을 찍을 때나 야경을 찍을 때,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죠. 다만 전작인 갤럭시 와이드3의 조리개 수치는 F1.7로, 이전보다는 야경을 찍을 때 살짝 불편할 수 있습니다.
▲ 후면 듀얼 카메라
메인 카메라의 조리개가 살짝 어두워졌다고 아쉬워하지 마세요. 초광각 카메라 기능으로 충분히 만족할 수 있으니까요. 초광각 카메라는 문래창작촌처럼 골목골목에 있는 포토존마다 사람들이 몰려 있을 때 빛을 발합니다. 골목 전체 풍경을 한 번에 담으려고 아등바등 뒷걸음질할 필요 없이, 서 있는 자리에서 초광각 카메라만 켜면 끝! 123도의 넓은 시야를 한 컷에 쏙 담을 수 있답니다.
▲ 초광각 카메라와 메인 카메라 비교
제자리에 서서 초광각 카메라와 메인 카메라 사진을 비교해봤습니다. 골목 안쪽만 나오던 메인 카메라와 달리, 초광각 카메라는 골목 바깥의 가게까지 나올 정도로 넓은 화각을 자랑하죠. 초광각 카메라를 잘 활용하면 내가 서 있는 이곳이 바로 포토존이 된답니다. 여행 사진부터 인증샷까지, 갤럭시 와이드4와 함께 추억들을 사진으로 빼곡히 기록해보세요!
▲ 갤럭시 와이드3와 갤럭시 와이드4 스펙 비교
지금까지 갤럭시 와이드4 체험기를 함께 살펴봤습니다. 예쁜 외관에 대화면 디스플레이, 초광각 카메라를 갖춘 기본에 충실한 스마트폰이었는데요. 갤럭시 와이드4가 마음에 쏙 드셨다면, 아래의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