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년을 맞이한 T맵 택시! 리뉴얼 출시 후 일 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무려 250만명이 선택한 T맵 택시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우리들의 안심 귀가를 책임지는 T맵 택시의 지난 일 년을 돌아봤습니다.
일 년 동안 얼마나 성장했을까요?
지난 6월 리뉴얼 출시한 이후, T맵 택시의 기사 가입자는 6배, 승객 가입자는 무려 15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이렇게 T맵 택시의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그동안 독점 구조였던 택시 호출 서비스 시장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켰는데요. 승객분과 기사님의 서비스 선택지가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선의의 경쟁을 통해 택시호출 서비스의 퀄러티도 더욱 높아질 수 있었죠.
그 덕분에 T맵 택시는 올해 브랜드 대상 3관왕까지 수상했습니다. 지난 1월에는 중앙일보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택시호출서비스 부문에 올랐고요. 4월에는 매일경제의 ‘모바일브랜드대상’ 택시호출서비스 부문에, 그리고 6월에는 조선일보 ‘국가브랜드대상’ 택시호출서비스 부문까지 휩쓸었답니다. 일 년 동안 이렇게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T맵 택시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T맵 택시만의 사랑받는 비결 공개!
▲ T맵 택시 ‘안심귀가 라이브’ 서비스
T맵 택시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첫 번째! 늦은 시간에도 마음 놓고 택시를 탈 수 있는 안심귀가 라이브 서비스입니다. 안심 귀가 라이브 서비스는 택시의 현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 이용 택시의 정보를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는 T맵 택시의 서비스입니다. 작년 조사에 따르면 티맵 택시 탑승객들의 28%가 안심귀가 라이브를 사용할 만큼, T맵 택시의 꿀기능으로 자리잡았답니다.
그럼 기사님들은 왜 T맵 택시를 사용할까요? 택시 기사님들의 호응을 받는 T맵 택시 기능으로는 최단도착시간 배차가 있습니다. 최단도착 시간 배차는 경로 비교를 통해 최단 도착시간 기준으로 기사님들에게 호출을 연결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택시 호출에 더 빨리 응대할 수 있으니, 기사님도 기다리는 승객분들도 모두에게 좋겠죠.
▲ 고요한 택시를 운전하는 김진태 기사님
T맵 택시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도 적극적입니다. SKT는 ‘고요한 택시’를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코액터스와 힘을 합쳐, 청각장애인 택시 기사를 위한 특화 기능을 담은 T맵 택시 앱을 내놓기도 했죠. 앞으로도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사회적 기업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 T맵 택시 개발을 위해 직접 택시 기사로 활동해본 SKT 구성원들
이렇게 T맵 택시가 활약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구성원들의 노력 덕분인데요. 택시 사업을 담당하는 임원과 구성원 전원이 택시면허를 취득하고 실제로 택시기사로 활동하면서, 기사님과 승객분들이 무엇이 필요한지 고민하고 있답니다. T맵 택시 이용자들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의 밑거름이 되고 있죠.
지금까지 T맵 택시의 지난 일 년을 돌아봤습니다. 기사님과 승객분들 모두가 더 만족할 수 있는 T맵 택시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쭉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