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나긴 귀성길을 뚫고 힘들게 도착한 고향집, 하지만 주차할 곳을 찾지 못해 아직도 집 밖에서 서성이고 계신가요? 명절 주차 대란에 벌써부터 머리가 아파온다면 ‘T맵주차’ 앱을 꼭 사용해보세요. SKT는 이번 추석을 맞아 T맵주차를 통해 추석 연휴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 1만 3천여 개소의 공공 주차장을 안내하는데요. 지금부터 T맵주차로 명절에도 손쉽게 무료 주차하는 법을 가르쳐 드릴게요!
주차장 위치 확인부터 자동결제까지 한 번에!
T맵주차는 스마트폰 하나로 주차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앱입니다. 주차 공간 확인은 물론이고 주차비 결제, 통합 관제, 현장 출동까지 주차 관련 모든 서비스를 통합해서 제공하죠. 직영 주차장이나 제휴 주차장을 이용하면 앱에서 바로 주차권을 사고 결제까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민 내비게이션 앱인 T맵과 연계해서 위치를 찾기 때문에, 정확한 주차장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알아서 자동으로 뜨는 무료 주차장 정보
그럼 무료 주차장 안내 기능은 어떻게 이용하나고요? 정말정말 간단합니다! 우선 T맵주차 앱을 다운받으시고, 방문하실 목적지를 검색해주세요. 다음 지도상에 뜨는 ‘추석 무료’ 버튼을 누르면 주차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인근의 무료 개방 공공 주차장은 자동으로 T맵주차 앱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니,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손쉽게 찾을 수 있겠죠? 무료 개방 공공 주차장 정보는 공공 데이터에 기반한 것으로, 개방 시간 등의 정보가 실제와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명절 연휴 무료 개방 공공 주차장은 초/중/고등학교, 지자체 관할의 시청/공영주차장 등을 포함해, 전국 14,000여곳의 장소에서 개방할 예정입니다.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지역 곳곳마다 무료 개방 공공 주차장이 열리니, T맵주차 앱으로 위치를 꼭 참고해주세요! 무료 개방 공공 주차장 안내 기능은 추석 연휴 전날인 11일부터 16일 오전 8시 30분까지 한시적으로 제공되니, 명절 연휴 동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T맵주차 무료 개방 공공 주차장 안내 기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집 주변에 주차할 공간이 없어 발 동동 구르지 마시고, T맵주차 앱으로 꼭 주차 성공하세요. 골치 아픈 주차 문제는 T맵주차에 얼른 맡기시고, 모두들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