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것도, 할 수 있는 것도 많은 19살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 15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씨어터에서 열린 무료 콘서트 ‘2019 0 FESTA’에서 그간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 위해서죠. SKT는 올해 입시를 치른 수험생 고객 1,600명을 0 FESTA에 초대했답니다.
설렘으로 가득한 눈동자부터 활짝 승천한 광대를 보니 스무 살을 앞둔 0들의 표정이 얼마나 맑고 고운지 새삼 느껴지더라고요! 일요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4시간 동안 이어졌던 현장의 열기, 지금부터 전해드릴게요.
입장 전에 할 일? 포토존에서 사진 찍고 바로 포토카드 인화하기!
입장하기 전, 워커힐 씨어터 로비엔 이날 초대된 0들을 위한 이벤트 부스가 마련됐어요. 마카롱과 물 등 다과도 준비됐죠. 이제 여러분이 할 일은 그저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기기만 하는 것! 포토존에서 사진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렸다면, 즉시 포토카드로 출력해 오늘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었습니다. 포토카드까지 Get했다면, 입장을 시작해볼까요? 즐겁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응원봉과, 생수, 달달한 마카롱도 나눠주네요!
연반인 재재의 진행으로 시작된 0 페스타!
오후 3시부터 ‘연반인’ 재재의 진행으로 화려하게 막이 오른 0 FESTA! 10~20대가 좋아하는 유튜브 스타답게 재재는 뜨거운 환호 속에 등장했어요.
“여러분, 오늘 빠질 수 없는 것은 뭘까요?”
“술~~!”
“술 아니죠! 경품이에요!”
이날 콘서트에 참여한 0들을 위해 SKT는 수고0페 Special Edition 굿즈 7종(노트북 파우치, 클리어백, 홀더, 스티커 등)을 비롯해 최신 노트북, 에어팟 프로 등 풍성한 이벤트와 선물을 마련했거든요. 그럼, 공연 시작합니다!
“흐르는 대로 즐기세요”, 마마무
첫 무대의 주인공은 마마무였습니다! ‘HIP’, ‘너나해’, ‘별이 빛나는 밤’, ‘고고베베’, ‘음오아예’ 등 마마무의 히트곡이 이어졌죠. 노래를 따라부르거나, 휴대전화로 촬영하며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예비 어른들이 모였네요. 지금은 그냥 신나게, 아무 생각 없이 흐르는 대로 즐기세요. 아셨죠?” 25살 화사 언니(누나)는 스무 살을 앞둔 0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조언을 건넸어요.
마마무의 공연 중간, ‘스무 살이 되면 고고베베!’ 이벤트가 이어졌어요. 콘서트에 입장하기 전에 스무 살이 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에 관해 종이에 적어 응모했던 0들! 마마무가 직접 응모함에서 종이를 뽑아 추첨했죠. 이날 뽑힌 0들의 소원, 한 번 들어볼까요?
‘늦게까지 술 먹기. 새피가기’
‘스무 살이 되면 부모님 도움 하나도 안 받고 여행 떠나기. (올 땐 선물 두둑이)’
“새피가 뭐예요?” “새벽에 피시방 가기요!”
처음 듣는 ‘새피’란 단어에 마마무도, 재재도, 에디터도 모두 놀랐답니다. 20살엔 꼭, 마음껏 새피 가세요!
“너무 수고했고 사랑해요!”_선미
두 번째로 무대에 오른 가수는 선미! ‘날라리’와 ‘사이렌’부터 ‘가시나’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선미의 음악이 울려 퍼졌어요. 지금껏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서 ‘주인공’을 부르기도 했죠. 객석에선 “아름다워요!” “예뻐요!”라는 비명(!)도 들려왔답니다. 이날 선미는 “꿈을 덕질하기 보다, 나 스스로를 덕질하는 것이 먼저”라는 명언을 남겨 0들에게 감동을 선물했습니다.
모두와 함께 사진을 찍어 오랜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는 선미의 요청으로, 이렇게 다 같이 사진을 찍었답니다! 그리고 선미가 직접 추첨한 이벤트에서 당첨된 0들에겐 별도 선물을 마련해 보내겠다고 하여, 객석에 있던 다른 0들은 부러움의 환호를 보냈습니다! 예비 공대생에게는 체크 남방을 선물하겠다는 선미의 센스!
“저도 19살이에요! 엊그제도 환타 마셨어요!” AB6IX
정말 많은 수험생이 애정하는 아이돌 그룹 AB6IX의 등장에 천장을 뚫고 나갈 듯한 함성이 쏟아졌습니다. AB6IX의 대휘 역시 올해 19살이라, 회식에서 환타를 먹어야 하는 아쉬움을 이야기하며 웃음을 끌어내기도 했죠.
“수능 400점 만점에 180점 맞고도 여기 있잖아!” 쌈디&그레이&우원재
AOMG 크루의 힙합 가수 우원재, 그레이, 사이먼 도미닉이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습니다. 우원재의 ‘시차’, 그레이의 ‘하기나 해’ 등 19살에게 힘이 될 노래들이 쏟아졌답니다. 특히 사이먼 도미닉의 “수능 400점 만점에 180점 맞고도 여기 있잖아. 괜찮아.”라는 말엔 어마어마한 환호가 터져 나왔죠.
모두와 함께 한 사진 촬영을 끝으로 4시간의 여정이 마무리됐답니다!
어느새 밖은 어둑어둑해졌는데요. 이날의 추억이 여러분의 즐거운 20대를 열어가는 기쁨이 되길 바랄게요!
SKT는 이날 콘서트를 즐긴 모든 0들에게 수고0페 Special Edition 굿즈 7종을 선물했습니다. 또한, 이 가운데 한 명의 노트북 파우치엔 진짜 노트북이 들어있었죠. 집으로 돌아가며 굿즈 패키지를 받은 0들은 마지막까지 혜자로운 공연이라며 즐거워했습니다.
SKT는 앞으로 더 멋진 0으로 거듭날 내일을 응원하며, 0 FESTA에서 0들이 보내준 열기에 힘입어1020을 위한 혜택을 계속해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0한동에서 만날 수 있는 0을 위한 SKT의 혜택, 2020년에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