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document.location.href.split("/")[3]=='m'){ // };
SK텔레콤 블로그의 ‘되 살펴보는 주간 ICT 소식’은 알면 좋은 정보나 한 번 더 봐도 좋을 ICT, 테크 관련 소식을 간단히 알려드리는 포스팅인데요,
오늘은 지난 2월 5일 ~ 2월 11일까지의 이슈 사항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S7 엣지 3600mAh 대용량 배터리
그 동안 갤럭시S7 엣지에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요.
루머대로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었음이 FCC(미국 연방통신위원회) 인증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I 관련 캡쳐 화면 (출처: http://goo.gl/tdwrxa)
이는 전작 갤럭시S6 엣지의 2600mAh 배터리보다 약 38% 늘어난 것입니다.
한편 갤럭시S7 플랫 모델의 배터리 용량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 역시 전작보다 큰 용량의 3000mAh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갤럭시S7 엣지 실버 예상 이미지 (출처: http://goo.gl/wI9GYH)다
한편 갤럭시S7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오는 21일 오후 7시(현지시간) 공식 발표될 예정입니다.
LG G5 전용 케이스 ‘퀵 커버’ 공개
LG전자가 신규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5 발표에 앞서 전용 케이스 ‘퀵 커버’를 공개했습니다.
LG G5 전용 케이스 ‘퀵 커버’ (출처: http://goo.gl/2aO5HQ)
G5는 V10에서 선보였던 세컨드 스크린을 확대 적용한 ‘올웨이즈 온(Always ON)’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퀵 커버는 이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퀵 커버 창을 통해 날짜, 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케이스를 닫은 상태에서도 케이스 위를 터치해 전화 수신/거절, 알람 제어 등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날짜, 시간, 날씨, 배터리, 문자, SNS 등의
알림 정보를 24시간 표시해주는 기능
LG G5 ‘Always ON’ 디스플레이 (출처: http://goo.gl/Vwc40l)
한편 LG G5는 바르셀로나에서 갤럭시S7 발표보다 앞선 21일 오후 2시(현지시간) 공개될 예정입니다.
T맵 일 사용자 수 200만 명 돌파
이번 설 연휴 기간, SK플래닛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의 하루 사용자 수가 200만 명으로 역대 최고치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설 대비 22% 증가한 수치입니다.
T맵의 1분당 접속 건수는 최대 13만 건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달성했으며, 하루 길 안내 요청 건수는 2천7백만 건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T맵은 최근 5년여간 일 사용자 수 최고 기록을 매년 경신하며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빅데이터가 누적돼 보다 정확한 교통정보 분석 기반의 길 안내 서비스가 가능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테슬라 저가형 전기차 모델3
테슬라가 오는 3월 31일 저가형 전기차 ‘모델3’ 세부 사양을 최초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 트윗 (출처: https://goo.gl/nM0UWA)
모델3의 출고가는 약 3만 5천 달러(한화 약 3천910만 원)로 현재 5만 7천500달러에 판매 중인 모델S 저가형 모델 70D보다 약 2만 달러 저렴한 수준입니다.
모델3 사전 예약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인데요. 우리나라 판매 계획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테슬라 (출처: http://goo.gl/D3rmW7)
2017년 중순부터 판매될 모델3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0마일(약 321km)까지 주행 가능하도록 설계될 예정입니다. 이는 올해 말 출시 예정인 GM 볼트 EV와 비슷한 가격과 성능입니다.
금주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에도 좋은 정보, 다시 봐도 좋을 정보들로 돌아오겠습니다.

var sn='1001_12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