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T AI 플랫폼 탄생 3주년 ‘누구’ 통해 응모하는 이벤트 시행

– 9/30까지 축하 멘트로 참여 가능··· 의류청정기, 스마트폰 등 다양한 경품 제공
– T맵, B tv, 키즈폰 등에 탑재되며 AI스피커에서 AI플랫폼으로 진화 ··· 월간 실사용자 670만 돌파
– 3주년 기념 ‘누구 Play’ 공모전도 성료··· 환전 도우미 트래닛 최우수상 수상

5일 SK텔레콤은 자사의 AI 플랫폼 ‘누구(NUGU)’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하고, 그간 AI 서비스를 이용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자사의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누구’를 통해 참가는 물론, 경품 당첨 여부까지 즉석에서 알 수 있는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6년 국내 최초 AI 스피커로 출시된 ‘누구’는 이후 T맵과 Btv 셋톱박스, 키즈폰, TV리모콘 등 12개의 다양한 서비스와 기기로 활용 영역이 확대되며 플랫폼으로 진화해 대한민국 AI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SK텔레콤은 ‘누구’ 탑재 서비스와 기기를 통해 매월 한 번 이상 AI를 사용하는 사람(MAU 기준)은 지난 8월 기준 670만명이라고 밝혔다.

‘누구’ 출시 3주년 이벤트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AI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벤트는 ‘누구’의 스피커 형태 기기들과 ‘T맵 x 누구’, ‘Btv x 누구’에서 “아리아(호출어), 3주년 생일 축하해”라고 말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 여부는 ‘누구’의 이벤트 참여 의사를 묻는 질문에 답하면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들에겐 LG스타일러(1등 1명), 갤럭시 노트10(2등 5명), 다이슨 드라이기(3등 1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오는 9월30일까지 진행되며, 경품은 오는 10월10일부터 24일까지 누구 홈페이지(www.nugu.co.kr)에 배송정보 등을 입력하면 10월말부터 수령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출시 3주년을 맞아 진행한 ‘누구 플레이(play) 개발 공모전’이 총 69개 팀이 참가하는 열띤 호응 속에 진행됐으며 지난 3일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법인 또는 개인 개발자들이 SK텔레콤의 AI 오픈플랫폼인 ‘누구 플레이 키트(Kit)’를 활용, AI 관련 다양한 서비스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모전의 최우수상은 실시간 환전 도우미 ‘트래닛 play’를 선보인 ㈜우디가 차지했다. ‘트래닛 play’는 여행 전 누구 기반 비대면 O2O 환전을 신청해 키오스크에서 외환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특히, 여행 후 은행에서 바꿀 수 없는 소량의 외환을 포인트로 변경해 커피 이용권을 구매하는 등 남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서비스로 선정됐다.

우수상은 1인 가구 여성을 위한 방범용 남성 목소리 서비스 ‘안심 목소리’를 출품한 대학생팀 브레인(Vrain)과 온라인 판매자들을 위한 쇼핑몰통합관리 음성 솔루션 ‘셀보이스’를 선보인 대학생팀 ‘리보이스’ 등 두 팀이 차지했다.

SK텔레콤은 3일 공모전 수상 13개 팀에게 상금을 수여하고, 실제 사업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이현아 AI서비스플랫폼단장은 “지난 3년간 대한민국 최초의 AI 플랫폼 ‘누구’를 아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생활 전반에서 자연스럽게 AI를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의 접목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