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일정 앱(App) 끝판왕 ‘썸데이(someday)’ 출시

– 캘린더 앱에 ‘검색’ 기능 추가해 손쉽게 일정을 확인·반영·기록하는 신개념 ‘앱’
– 채용, 문화, 스포츠 등 ‘주제별’ / 월별 검색 많은 일정들을 모은 ‘테마별’ 검색은 물론 단순 참고용 위한 ‘즐겨찾기’ 기능도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사람들이 갖고 있는 ‘일정’과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하나의 앱에서 검색하고, 정보를 확인해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신개념 캘린더 어플리케이션(앱) ‘썸데이(someday)’를 27일 출시했다.

‘썸데이’는 궁금한 일정이 생길 때마다 온·오프라인 상에서 어렵게 찾아야만 하는 일정을 한 곳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앱이다. 현재는 특정일의 이벤트를 확인하기 위해선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가 날짜를 확인해 필요할 경우 이를 메모해 캘린더에 반영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한다.

‘썸데이’ 사용자들은 수만 가지의 각양각색의 일정 정보를 검색란이나 ▲문화 ▲쇼핑 ▲스포츠 ▲시험 ▲채용 ▲교통 ▲교육 ▲방송/연예 ▲오락 ▲생활/여행 ▲경제 ▲공공/시설의 12개 카테고리에서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썸데이’에서 검색된 일정은 자신의 캘린더에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해당 일정 변경 시 알림과 함께 일정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쉽고, 빠른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사용자들이 더욱 편하게 자신의 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향후 이 같은 손쉬운 추가가 가능한 일정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썸데이’는 개인 캘린더에 반영할 일정이 아닌 단순 참고용으로, 필요할 때 다시 찾길 원하는 일정의 경우 웹브라우저에서 하는 것처럼 ‘즐겨찾기’로 저장해 놓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기’ 또는 ‘실제 캘린더에 반영했는지’를 볼 수 있어 특정 일정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중요한 일정들을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겨울철 불꽃놀이’, ‘연말정산’ 등 월별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일정들을 모은 ‘테마’ 형태의 일정 정보도 제공한다.

‘썸데이’는 사용자 본인의 일정을 카카오톡이나 라인, 페이스북, 밴드, 이메일, 문자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쉽게 가족이나 친구, 회사 동료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일정을 받은 상대방은 ‘썸데이’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웹뷰(Web View)’ 형태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썸데이’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캘린더 앱에 저장된 일정 정보들을 ‘썸데이’로 옮기는 기능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출시를 기념해 ‘썸데이’ 앱 다운로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나인봇 미니’, ‘스타벅스 키프티콘’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는 오는 3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썸데이’의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omeday.korea)에서 확인 가능하다.

SK텔레콤의 조응태 상품기획본부장은 “기존의 캘린더 선택 기준이 디자인과 기능 중심이었다면, ‘썸데이’의 출시로 디자인과 기능 외 ‘다양한 일정을 얼마나 쉽게 확인하고, 개인의 삶에 접목시킬 수 있느냐’가 소비자들의 선택 기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각종 일정 정보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고객 사용 편의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