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T, “12개 시점으로 경기 생중계” 손흥민 5GX 새 광고 유튜브 공개

– 신규 5GX 광고, 한국 대표하는 손흥민 – 페이커 출연 “일부를 넘어 전부를 보는 시대”
– 5GX 초고용량 특성 활용해 e스포츠를 12개 시점으로 생중계 … 6월 상용화

SKT 「5GX」 신규 광고 스틸컷 – ‘초시대 게임생활(멀티뷰)’편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이 올해 유럽 축구 리그에서 활약한 광고모델 손흥민 선수의 새 5GX 광고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새 5GX 광고는 ‘일부를 넘어, 전부를 보는 시대’를 컨셉으로, 손흥민 선수와 세계 최고 프로게이머인 ‘페이커(이상혁)’ 선수 등 SK텔레콤 e스포츠팀 ‘T1’ 선수들이 출연한다.

광고에서 손 선수는 감독 · 카메라맨 · 해설위원 · 관중석 등 다양한 시점에서 e스포츠 경기 중인 T1 선수들을 코치하며, 12개 경기 시점을 동시에 생중계할 수 있는 ‘5GX 멀티뷰’ 서비스와 미디어 생중계 기술을 재치 있게 전달한다.

기존에는 스포츠나 게임 경기를 방송사가 제공하는 일부 화면만 시청 가능했다면, 초고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5GX를 통해서는 시청자가 시청 화면을 선택해 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광고에서 소개하는 ‘5GX멀티뷰 e스포츠’ 중계를 6월 중 상용화 예정이다.

이 광고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 선수들이 만났다는 화제성으로 유튜브 등 온라인 네티즌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전망이다.

지난해 손흥민 선수가 영국에서 5G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한국의 초등학생을 원격 코치한다는 내용의 SK텔레콤 5GX 광고도 유튜브에서 약 1400만 뷰를 달성하며 전세계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 SKT 「5GX」 신규 광고 영상 – ‘초시대 게임생활(멀티뷰)’편 유튜브 링크 : https://youtu.be/O9QJ4ucdtkw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