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대유위니아와 스마트홈 사업제휴 협약 체결

– 프리미엄 가습기 ‘위니아 에어워셔’에 우선 적용 후 다른 제품으로 확대 예정
– 스마트홈 플랫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스마트홈 시장 선도 계획

SK텔레콤(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은 가전 전문 업체인 대유위니아(전 위니아만도)와 스마트홈 제품 공동 개발과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프리미엄 가습청정기인 ‘위니아 에어워셔’에 스마트홈 기능을 우선 적용하고, 이후 에어컨(위니아), 김치냉장고(딤채), 냉장고(프라우드) 등 백색 가전에도 확대하는 방안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스마트홈 기능이 탑재된 ‘위니아 에어워셔’을 구입할 경우, 해당 에어워셔를 통해 수집되는 습도 정보를 SK텔레콤 스마트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 App.을 통해 언제든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건강 습도를 간편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첨단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양사는 SK텔레콤의 위치정보 플랫폼, 기상정보 플랫폼 등과 연계함으로써 고객이 외출할 때 자동으로 꺼지고, 귀가 전에 알아서 적정 습도로 맞춰주는 등 고객 밀착형 스마트 서비스 구현함으로써 고객 삶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지난해 10월 경동나비엔(보일러), 아이레보(도어락), 위닉스(제습기) 등 11개 각 분야 우수업체들과 ‘스마트홈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올 4월 서비스 상품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솔루션은 별도의 장비 구입 없이 유무선 공유기만 있으면 사용 가능하도록 구성해 고객의 서비스 진입 장벽을 낮추고, 통신사 제한 없이 모든 고객이 이용할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의 조영훈 스마트홈 TF장은 “우리나라 생활 환경을 가장 잘 아는 SK텔레콤이 대표적인 중견기업인 대유위니아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의 생활 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여러 분야의 우수 기업들과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유위니아 백성식 본부장은 “국내 가전산업의 강자인 대유위니아와 대표 통신기업인 SK텔레콤이 만나 스마트홈 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제휴사 현황 ] (’15.2월 현재)

① 보일러(경동나비엔, 린나이, 대성셀틱, 대우가스보일러) ②도어락(아이레보 “GATEMAN”)

③ 조명(GE Lighting, 금호전기) ④ 에어컨(캐리어) ⑤ 제습기(위닉스) ⑥ 에어워셔(대유위니아)

⑦ 로봇청소기(유진로봇) ⑧ 가스차단기(타임밸브) ⑨스마트소품류(DS Tech, MCT 등)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