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저소득층 교육격차 해소 앞장

– 교육부 주관 ‘2015년 초•중•고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 참여
– 홈 와이파이, 맞춤형 교육 콘텐츠 무상 지원… 데이터/콘텐츠 비용 부담 줄여

SK텔레콤(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교육부가 주관하는 ‘2015년 초∙중∙고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에 참여해 홈 와이파이(Wi-Fi), 학년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지원하는 등 저소득층 가정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선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저소득층 가정에 개인용 PC, 인터넷 통신비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2013년부터 이 사업에 참여해 온 SK텔레콤은 저소득층 가정에 홈 와이파이를 무료로 설치해 학생들이 데이터 요금 부담 없이 각종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데이터 기반 교육 콘텐츠가 확산되고 있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학년에 따른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한다. 초등 1학년부터 3학년 학생에게는 초등학교 교과 연계 도서 4,000여편을 볼 수 있는 ‘조이북’(www.cho-ebook.com) 6개월 이용권을, 초등 4학년부터 중학생에게는 내신 성적 향상을 위한 예·복습 인터넷 강의 ‘스쿨온’(www.school-on.net) 6개월 수강권을 준다. 고등학생에게는 대입 대비 내신전문 학습 사이트 ‘족보닷컴’(www.zocbo.com) 6개월 수강권을 제공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가정은 3월 2일부터 13일까지 주소지의 주민센터 혹은 인터넷(oneclick.moe.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혜택은 SK텔레콤 교육정보화 사업 지원센터(1600-7675) 및 SK텔레콤 유선 고객센터(휴대폰 국번없이 1600-2000 또는 080-816-2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김영섭 마케팅전략본부장은 “통신서비스 발달에 따른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홈 와이파이, 교육 콘텐츠 등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사업 참여의 취지를 살리고 학생들의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