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2016년 연차보고서 발간

– 기업 활동의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환경 분야의 성과도 담아
– 글로벌 New ICT 리더로의 성장을 통한 기업 가치 제고 의지 밝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은 자사의 재무·비재무적 지속가능 경영활동 성과와 미래 전망을 담은 네 번째 통합보고서 ‘2016 연차보고서(Annual Report)’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2013 연차보고서’부터 ‘지속가능성보고서’와 ‘연차보고서’를 통합해서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재무 및 비재무적 성과를 통합 보고하기 위한 국제통합보고위원회(IIRC; International Integrated Reporting Council)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됐다.

※ 국제통합보고위원회는 재무보고서에 비재무적 성과를 연계한 통합 보고서 개발을 위해 2010년 설립

SK텔레콤의 ‘2016 연차보고서’에는 ▲New ICT 전략 ▲네트워크 품질 및 5G 기술력 ▲ ICT 기반 사회 혁신 및 공유 경제 창출 ▲개인 정보 보호 ▲기후 변화 대응 방안 등 기업 활동의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사회·환경적 가치를 포괄하는 사업 전략 · 지배구조 · 경영 활동의 중장기 목표와 성과가 담겨 있다.

특히, SK텔레콤은 이번 연차보고서에 ‘글로벌 New ICT 리더’로 도약해 미래 경제·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사회적 성과를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 철학을 반영해 사회·환경 차원의 손익 분석도 함께 담았다.

SK텔레콤의 ‘2016 연차보고서’는 국문·영문으로 발간되며, SK텔레콤 공식 홈페이지(www.skteleco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이성형 재무관리실장은 “SK텔레콤의 2016 연차보고서는 통합적 가치창출 역량을 기반으로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한 약속을 담았다”며, “SK텔레콤은 경제·사회·환경 측면의 통합적 정보 제공을 고도화해 나감으로써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아시아 통신기업 최초로 2008년부터 9년 연속 글로벌 책임투자 지수인 ‘다우존스지속가능성지수 우수기업(DJSI World)’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가능 경영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