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전산 시스템 개편

– 개편 통해 ▲고객접점 업무 프로세스 개선 ▲차세대 ICT서비스 제공 기반 마련
– 5월 11일부터 15일까지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등 업무 일시 중단…▲기존 가입 서비스 이용 ▲통화품질 상담 ▲분실정지 및 해제 등은 가능
– 개편 한달 전부터 고객에게 홈페이지, MMS, 청구서, 유통망 통해 사전 공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이 전산 시스템을 개편한다. 5월 11일(목) 20시부터 15일(월) 12시까지 새 전산 시스템으로 전면 전환하는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해당기간 내 고객 서비스가 제한된다. 참고로, 14일(일)은 모든 이동통신사의 전산 휴무일이다.

SK텔레콤은 새 시스템 도입을 통해 고객접점의 업무 처리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향후 차세대 ICT 서비스 제공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시스템 구축 리허설과 사용자(대리점, 판매점, 고객센터 직원) 대상 테스트를 수 차례 실시한 바 있다.

해당 기간 동안 기존부터 가입해서 이용 중인 이동전화, 유선전화, 인터넷, 멤버십 할인 등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제공된다. 또한, 고객센터를 통해 통화품질 등 일부 제한적인 상담과 분실정지 및 해제 요청이 가능하다.

다만, SK텔레콤 상품, 서비스*의 신규가입·번호이동·변경·해지∙요금납부∙AS 등 관련 업무가 일시 중단된다. SK텔레콤 대리점, 지점, 고객센터, 미납센터, 온라인사이트, AS센터 등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에서의 서비스가 제한된다.

*이동전화(알뜰폰포함), 로밍, 인터넷, 휴대폰결제, 솔루션(B2B상품), 앱 등

SK텔레콤은 고객이 5월 11일 전에 필요 업무를 처리하시길 추천 드린다고 밝혔다. 예를 들면, 5월에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미리 로밍 서비스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

SK텔레콤은 개편 한달 전인 4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홈페이지, MMS, 청구서, 유통망 등을 통해 사전 안내를 진행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상세 안내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표. SK텔레콤 전산 시스템 개편 안내>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