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국내 첫 센서 연결 CCTV 출시

– CCTV는 기본, 문 열림·연기·일산화탄소 감지, 온습도 확인까지 다양한 센서 연동
– CCTV 화면 내 움직이는 물체 감지 시 문자로 알려주는 침입탐지 기능 탑재
– 출시 기념 3월 말까지 22.8% 할인 이벤트 ···무약정으로 편하게 구매 가능

SK텔레콤(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이 단순히 영상을 확인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문 열림이나 연기, 일산화탄소 누출까지 탐지하는 신개념 CCTV ‘T 뷰 센스(T view sense)’를20일 출시했다.

‘T 뷰 센스’는 고화질 카메라와 이동형 센서 패키지로 구성돼 필요한 곳에 간단히 부착하면 와이파이로 연결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화각 135°의 카메라는 넓은 공간을 한 번에 포착해, 회전 시 일정 각도를 놓치게 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한다. 또한, 카메라가 찍는 장소 중 일부 공간을 임의로 지정해 놓고 해당 위치에 움직이는 물체가 감지되면 이를 문자로 알려주는 침입탐지 기능도 탑재했다.(※별첨. 상품 전체 이미지 및 상세 스펙 참조)

SK텔레콤, T 뷰 센스, T view sense

[그림 1] ‘T view sense’ 카메라 모습

‘T 뷰 센스’는 와이파이(WiFi)로 연결돼 200만 화소(Full HD급)로 촬영된 동영상을 SK텔레콤의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해 침입자가 증거를 없애기 위해 CCTV를 가져가더라도 CCTV 훼손 시점까지의 영상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상이 저장될 클라우드 서버는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적용해 안전한 영상 보관이 가능하며, 고객이 일정 기간 영상을 보관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24시간이 지난 영상은 삭제된다.

현재 판매되는 대다수 CCTV 제품들은 촬영 영상을 카메라 내 메모리에 보관하거나, 특정 상황에만 클라우드 서버에 영상을 저장하는 탓에 탑재된 메모리가 없어질 경우 영상 확인이 어려울 수 있다.

또한, ‘T 뷰 센스’는 와이파이 단절 시를 대비 12시간 정도의 촬영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내장 메모리(5G)를 탑재하고 있으며, 외장 메모리 형태로 32G를 추가할 수 있어 최대 37G까지 카메라에 저장이 가능하다.

‘T뷰 센스’의 5종 센서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패키지로 제공되는 센서는 ▲동작감지 ▲연기감지 ▲문 열림 감지 ▲일산화탄소 감지 ▲온·습도 확인의 5종이다.

SK텔레콤, T 뷰 센스, T view sense

[그림2] ‘T view sense’ 센서 5종 모습

각 센서와 카메라의 침입감지 기능은 이상 상황 발생 시 알람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해 굳이 CCTV를 계속 보고 있지 않아도, ‘T 뷰 센스’ 감지 공간의 상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T 뷰 센스’ 카메라와 5종 센서는 공식 홈페이지(www.tviewsense.com)을 통해 서비스 가입 및 개인설정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앱에서도 실시간 카메라 영상 확인과 녹화 영상 재생 및 각 센서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T view sense’를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T 뷰 센스, T view sense

[그림3] ‘T view sense’ 모바일 앱 화면(예)

‘T 뷰 센스’의 가격은 278,000원이지만,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말까지 22.8% 할인한 214,500원에 판매한다. 카메라 단독 구입 시 가격은 159,000원이며, 동일 기간 출시 기념 할인가는143,100원이다. 현재 ‘T 뷰 센스’는 11번가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향후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T 뷰 센스’는 클라우드 서버에 지난 1일치 동영상을 보관하지만, 해외여행이나 장기간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 있을 경우 사전에 유료로 7일 보관 상품(월 4,400원)이나 30일 보관 상품(월 9,900원)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SK텔레콤은 11번가에서 ‘T 뷰 센스’를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출시일인 20일부터 오는 3월31일까지 포토 리뷰 참가 고객을 대상으로 1등 1명에게 스마트홈 연동 공기청정기를, 2등 2명에게 음성인식 AI기기 ‘누구(NUGU)’를, 3등 3명에게 11번가 마일리지 3만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결과는 4월6일 추첨 후 개별 공지 예정이다. 또한, 2월20일부터 오는 3월5일까지 제품 구매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차인혁 SK텔레콤 IoT사업부문장은 “기존의 CCTV 기능을 넘어 센서를 연동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T 뷰 센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IoT 분야 기술들의 융합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T 뷰 센스, T view sense

※ 별첨. 상품 전체 이미지 및 상세 스펙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