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빅데이터 경진대회(BAF) 개최

–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통해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 및 인재 발굴
– 대회 기간 중 빅데이터 관련 교육 진행… 일반인도 쉽게 참가 가능

SK텔레콤(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은 (주)데이타솔루션(대표 정진섭, www.datasolution.kr)과 함께 빅데이터 시대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인재 발굴을 위해 ‘빅데이터 경진대회(Bigdata Analytic Festival, BAF)’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ICT분야의 사업 영역으로 기대되는 빅데이터 사업 강화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상권 분석 서비스 ‘지오비전’ ▲온라인 여론 분석 서비스 ‘스마트 인사이트’ 등 빅데이터 기반 사업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최근 빅데이터 관련 사업조직을 대폭 확대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통해 ▲영화 ▲캠핑 ▲건강식품 ▲고령화 사회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야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 및 사업 아이템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이번 빅데이터 경진대회에서 정보 분석 및 통계 관련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국내 1위 통계 분석 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과 함께 대회 기간 중 통계 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 산업에 대한 일반의 관심과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이번 빅데이터 경진대회에서 정보 분석 및 통계 관련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통계 분석 프로그램 ‘SPSS’ 교육을 제공하는 ‘통계 Camp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 산업에 대한 일반의 관심과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12월 22일부터 ’15년 1월 13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아, ’15년 2월 5일 ~ 13일 ‘통계 Camp’ 교육과 빅데이터 분석 과제 제출 등의 과정을 거쳐 ’15년 4월 2일 최종 입상자가 결정된다.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과 데이터 분석 관련 직종에 종사하지 않는 일반인 누구나 공모전 홈페이지(http://baf.datasolution.kr/)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최대 3명까지 팀 단위 참가도 가능하다.

SK텔레콤은 15개의 입상팀에 총액 1,7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며, 대상 수상팀에게는 취업 시 제출할 수 있는 추천서를 발급한다.

SK텔레콤은 공모전 입상작에 담긴 신선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추후 타 진행할 신규사업에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