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IoT전용망, AJ 네트웍스 렌탈사업과 접목된다

– 24일 양사 및 원격관리솔루션 제공업체인 삼성SDS, 서비스 경쟁력 강화 목표로 3사간 양해각서 체결
– 저용량·저전력 LoRa망의 사무장비 렌탈상품 관제 서비스와 접목 ··· 렌탈사업 관리 효율성 대폭 제고 기대
– 17년 상반기 사업화 전망, 컴퓨터 · 복합기 등 사무자동화기기 우선 적용 계획

SK텔레콤이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이하 IoT) 전용망 ‘LoRa’를 렌탈사업에 최초로 접목시키며, 적용 영역 다각화에 나선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과 AJ네트웍스(대표이사 사장 반채운), 삼성SDS(대표이사 사장 정유성)는 24일 문정동에 위치한 AJ네트웍스 본사에서 IoT의 렌탈상품 접목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3사는 이번 MoU를 통해 관제가 쉽지 않은 렌탈상품에 지난 7월 전국망 구축을 완료한 SK텔레콤의 IoT 전용망 ‘LoRa’를 접목시켜 렌탈상품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IoT 전용망의 제공은 물론 렌탈상품과의 접목을 위한 통신 서비스를, 삼성SDS는 IoT 기반 원격관리 솔루션을, AJ네트웍스는 시범 서비스를 위한 환경을 각각 제공한다.

SK텔레콤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존의 LTE를 활용하는 IoT망인 ‘LTE-M’과 IoT전용망인 ‘LoRa’를 융합한 하이브리드 IoT망을 보유 중이며, 이번 협업에서는 우수한 원가경쟁력을 가진 ‘LoRa’를 우선적으로 렌탈사업에 접목한다.

AJ네트웍스는 사무자동화기기와 유압사다리나 리프트장치 같은 고소장비 렌탈 영역 국내 1위를 달리는 업체로 매해 성장을 거듭하며 렌탈 서비스 영역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AJ네트웍스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렌탈사업의 운영 효율을 높여 새로운 도약을 위한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IoT 솔루션을 제조, 통신, 유통 등 다양한 업종에 공급하고 있는 삼성SDS는 IoT 전용망과 렌탈사업의 성공적 결합을 위해 삼성SDS의 IoT기반 원격관리솔루션인 삼성SDS RMS(Remote Management Solution)을 제공할 계획이다.

3사는 IoT 전용망과 렌탈상품이 결합되는 최초의 사례인 이번 MoU를 출발선으로 삼아 외부로 렌탈이 이뤄진 후 관리가 쉽지 않았던 컴퓨터나 복합기 같은 사무자동화기기에 IoT망을 접목시키는 것을 우선 진행한 후 다양한 렌탈상품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는 안을 검토 중이다.

체결식에는 SK텔레콤 권송 IoT 솔루션부문장, AJ네트웍스 채의석 IT총괄본부장, 삼성SDS 장화진 분석IoT사업팀장이 참석해 렌탈사업과 IoT와의 성공적 결합을 위한 3사간 긴밀한 협업을 다짐했다.

AJ네트웍스 채의석 IT총괄본부장은 “’LoRa’를 활용해 차별화된 렌탈상품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3사의 역량을 한 곳에 모아 시너지를 내고, 이를 다양한 렌탈상품과 융합하는 방안을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SDS 장화진 분석IoT사업팀장은 “’LoRa’와 삼성SDS RMS의 연동은 IoT 시장 확장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삼성SDS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AJ네트웍스의 고객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권송 IoT부문장은 “세계 최초로 전국망 구축을 완료한 IoT 전용망 ‘LoRa’를 B2B 사업모델로 적용하게 됐다”며, “삼성SDS 및 AJ네트웍스와 적극 협력하여 IoT 전용망을 통해 렌탈상품 경쟁력 강화 및 비즈니스파트너의 생산성 증대 및 관리비용절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