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청소년 전용 스마트폰 요금제 출시

– 청소년 스마트폰 요금 부담 대폭 낮춰… 가계통신비 절감 정부정책 부응
– 데이터 혜택을 대폭 확대한 청소년 스마트폰 요금제 5종 출시
– 2~3만원대 저렴한 기본료에 데이터 혜택 2~10배 커져
– 청소년 이용패턴을 고려한 ‘요금상한’ 과 ‘조절’로 건전한 스마트폰 이용 가능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딸을 둔 주부 A씨. 입학기념으로 스마트폰을 선물해 주려고 한다. 요즘 스마트폰은 통화기능뿐만 아니라 PC처럼 쓸모가 많고 공부에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들도 유용할 것 같다.
예전에는 통신요금이 부담스러워 망설였지만 이번에 새로 나온 청소년 스마트폰 요금제로 요금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저렴한 요금으로10대 청소년들이 스마트폰을 충분히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요금상한이 있어 통신비가 더 나올 걱정도 없다.

청소년들이 쓰기에는 다소 요금이 부담스러웠던 스마트폰, 이제는 10대 청소년
들도 안심하고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총괄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정부의 서민물가 안정정책에 적극 협력해 방송통신위원회의 인가를 거쳐, 실질적으로 가계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 스마트폰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팅스마트요금제’와 ’올인원팅요금제’는 스마트폰 보급확대에 발맞춰 2~3만원대의 저렴한 기본료만으로 청소년들도 부담 없이 스마트폰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혜택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과다한 요금발생을 사전에 방지하는 요금상한 기능으로 요금예측성을 높여 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했고, 10대 고객의 이용패턴에 맞게 음성•영상•데이터•정보이용료 등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팅스마트요금제’는 별도의 데이터 요금제를 가입하지 않고도 10대 청소년들이 스마트폰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팅스마트20’의 경우 월 2만원의 기본료에 음성-데이터 등을 조절하는 기본제공 혜택 1만9천원, 추가 데이터 100MB, 별도의 통화료/정보이용료 없이 주요 컨텐츠를 이용하는 프리존 서비스가 포함된다. ’팅스마트25’에는 기본료 2만5천원에 기본제공 혜택 2만7천원, 추가 데이터 300MB와 프리존 서비스가 포함되고, ’팅스마트 30’은 기본료 3만원에 기본 제공 혜택 4만5천원, 추가 데이터 500MB와 프리존 서비스가 포함된다.

기존의 청소년 요금제인 ’팅프리존요금제’의 무료 데이터가 50MB로 한정되었던 것에 비해서 ’팅스마트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 혜택이2~10배 확대되고, 데이터 통화료 또한 기존의 1/10 수준으로 인하됐다. 저렴한 가격의 스마트폰 출시가 점차 확대되고 있어 ’팅스마트요금제’ 는 특히 보급형 스마트폰을 구입 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올인원팅요금제’는 현재 스마트폰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는 ’올인원요금제’에 청소년 고객특성에 맞도록 요금상한과 조절기능을 추가하고 기본제공 데이터 혜택을 2~5배 강화했다. ’올인원팅35’ 의 경우에는 월3만5천원 기본료에 기본 제공 혜택 3만원, 추가 데이터 500MB와 프리존 서비스가 포함되고, ’올인원팅45’는 기본료 4만5천원에 기본제공 혜택5만원, 추가 데이터1GB와 프리존 서비스가 포함된다.

’올인원팅요금제’는 특히 충분한 데이터 이용과 함께 휴대폰을 구입하는 고객을 위한 요금할인제도인 더블할인이나 스페셜할인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올인원팅요금제는 2월14일부터 가입이 가능하고, ’팅스마트요금제’의 경우에는 세부적인 시스템 개발을 거쳐3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이순건 마케팅전략본부장은 “팅스마트와 올인원팅요금제는 청소년의 통신비 부담을 완화해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요금제”라며, ” 국내 최초로 1초단위 과금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등을 도입하며 고객을 위한 요금혁신 선도해 온 SK텔레콤은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은 5종의 청소년 전용 스마트폰 요금제 이외에도 하루에 1~2통화 내외로 소량통화를 하는 고객을 위한 ’무료음성20요금제”와, 태블릿PC 고객을 위한 전용요금제인 ’태블릿PC 2G/4G 요금제’도 출시했다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