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국내 최초 NFC/QR코드 전문매장 「Q스토어」 오픈

– 할리데이비슨 바이크 포함한 2백여 개 상품NFC/QR코드 통해 구매 가능… 모바일 커머스의 신지평 열어
– 매장서 상품 직접 체험 후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접속해 즉시 저렴하게 구매…온오프라인 커머스의 장점 결합으로 고객 혜택도 두 배로
– SKT, 향후 다양한 시도로 모바일 커머스 확장…미래 성장동력 기반 마련할 것

SK텔레콤 을지로 본사 지하 1층에는 60㎡(18평) 규모의 무인 매장 “Q-STORE with 11번가”가 있다. 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다양한 생활 용품부터 천만 원을 호가하는 할리데이비슨 바이크까지 2백여 개의 상품들을 스마트폰 하나로 구매할 수 있다. 사고 싶은 물건을 직접 만지고 체험한 뒤, 상품과 함께 있는 NFC/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상품정보 확인에서 결제까지 논스톱으로 이뤄진다. Q스토어에서는 상품의 실물을 확인할 수 있으면서도, 가격은 온라인 쇼핑몰과 동일한 수준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까다로운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다.

SK텔레콤(총괄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국내 최초로 NFC/QR코드를 활용한 신개념 체험 매장 「Q-STORE with 11번가」(이하 「Q스토어」)를 22일 오픈하고 모바일커머스 활성화에 나섰다.

「Q스토어」는 고객이 매장 내에 전시된 상품을 직접 체험해 본 뒤, 스마트폰으로 제품에 부착된 NFC/QR코드를 스캔해 모바일 11번가 사이트(m.11st.co.kr) 內 해당 물품 페이지로 접속, 그 자리에서 즉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논스톱 무인 모바일커머스 존이다.

고객들이 실제 상품의 품질 및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과 저렴한 가격, 빠르고 편리한 배송이 경쟁력인 온라인 쇼핑몰의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Q스토어는 미래 모바일커머스 유통망의 표본 모델로 떠오를 것이라고 SK텔레콤은 전망했다.

Q스토어는 을지로 SK텔레콤 본사 지하1층에 자리잡았다. 이곳에서는 11번가 MD들이 엄선한 명품패션의류, 가전, 화장품 등 2백여 개 상품이 전시, 판매된다. 특히 1천600만원 대 고가제품인 할리데이비슨 바이크까지 살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상품은 매월 교체할 계획이며, 오프라인 대비 10~4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Q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은 가입한 이통사에 상관 없이 스마트폰의 QR 리더 앱을 활용하거나, NFC 단말을 사용해 NFC/QR코드를 읽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T스토어(www.tstore.co.kr)를 통해 ’바스켓’, ’쿠루쿠루’, ’에그몬’등 다양한 QR 리더 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일 첫 NFC 단말을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상반기 중 안드로이드 OS를 중심으로 다양한 NFC 스마트폰 라인업을 준비 중이다.

상품 구매는 휴대폰 소액결제나 무통장 입금, 카드 결제를 통해 가능하며, 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하는 경우는 공인인증을 받아야 한다. 현재 사용 가능한 카드는 하나SK모바일카드, 하나SK카드, KB카드, 삼성카드, BC카드, 롯데카드이며, 향후 점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더불어 보조 결제 수단으로11번가 포인트, OK캐시백 포인트, SK텔레콤 멤버십 포인트도 이용할 수 있다.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사전에 11번가 회원에 가입해야 하며, 비회원은 매장 內 PC를 통해 실시간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Q스토어는 명동 Flagship store에도 Shop in Shop 형태로 상반기내 구축될 예정이며, SK텔레콤은 향후 오프라인과 온라인 커머스를 상호 연계하는 다양한 시도를 통하여 모바일 커머스의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정낙균 커머스 사업본부장은 “이번 Q스토어 오픈으로 SK텔레콤은 NFC중심의 모바일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상품구매/결제 시장을 선도하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모바일커머스가 SK텔레콤의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Q스토어 오픈을 기념하고 고객 구매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3월 8일까지 10일 간 소형 가전, 생필품 등을 특가로 하루 1백 개씩 선착순 판매하고, 모든 방문/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SK상품권,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시행한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