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모바일 지갑 서비스 사용자 100만 돌파

– 휴대폰에 멤버십 카드, 쿠폰 등 저장해 88개 브랜드 5만5천여개 매장서 사용
– T스토어 이어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 상반기 중 아이폰 버전도 출시 예정
– 고객에게는 편리함을, 제휴사에게는 효율적 마케팅 제공하는 신개념 모바일 커머스 채널로 자리매김
– 향후 소셜 커머스 연계, 제휴사별 특화된 마케팅 제공 등으로 서비스 영역 확대해 나갈 계획

대학생 윤 양은 자주 가는 카페, 영화관, 쇼핑몰 등의 멤버십 포인트 카드를 모두 모아 들고 다니며 알뜰한 경제 생활을 한다. 하지만 윤 양의 지갑은 복잡하지 않고 가볍다. 휴대폰 속에 각종 멤버십 카드와 쿠폰, 상품권까지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할 수 있는 Smart Wallet 서비스 덕분이다.
윤 양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ㅇㅇ제과점’은 Smart Wallet 가맹점이다. 새로 연 가게 홍보에 고민하던 아버지에게 윤 양은 Smart Wallet을 활용한 타겟 마케팅을 제안했고, ㅇㅇ제과점은 주 고객층인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모바일 쿠폰, SMS, 배너 등을 활용한 집중 마케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최근 쿠폰을 들고 찾아오는 단골 손님이 부쩍 늘었다.

SK텔레콤(총괄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의 모바일 지갑 ’Smart Wallet’ 서비스가 100만 고객의 플라스틱 멤버십 카드나 종이 쿠폰을 대체하며 모바일 커머스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다.

’Smart Wallet’ 서비스는 각종 멤버십카드와 가맹점에서 발행한 쿠폰, 기프티콘, 상품권 등을 휴대폰에 저장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RF기능이 포함된 휴대폰의 경우 모바일 신용카드, T캐쉬까지 동시에 관리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뿐 아니라 일반 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Smart Wallet’ 서비스는 OK캐쉬백, T멤버십, 11번가, 롯데 멤버스, CJ ONE 등과 제휴해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전국 총 88개 브랜드, 5만5천여개 매장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계산 시 ’Smart Wallet’에 저장해둔 카드를 이용하고 싶은 고객은 해당 카드 화면을 제시하거나 휴대폰 번호를 말하면 된다.

여러 장의 플라스틱 카드나 종이 쿠폰을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휴대폰만 있으면 각종 포인트 할인 및 적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편리함과, 자주 이용하는 상점의 할인 쿠폰을 주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혜택 때문에 ’Smart Wallet’ 서비스는 출시 후 지속적으로 T스토어 전체 인기 순위 10위 내외를 기록할 정도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 왔다.

SK텔레콤은 T스토어와 네이트를 통해 ’Smart Wallet’ 앱을 다운받은 고객의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보다 많은 고객들이 편리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3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Smart Wallet’ 앱을 선보였다. 이로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상관없이 ’Smart Walle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상반기 중으로 아이폰용 ’Smart Wallet’ 앱도 출시될 예정이어서, 휴대폰 하나로 편리하고 경제적인 소비생활을 하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Smart Wallet’ 서비스는 제휴 가맹점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가맹점은 SK텔레콤의 모바일 멤버십 서버와 자사의 멤버십 데이터 서버를 연동시킴으로써 SMS/MMS, 배너, 팝업광고 등 모바일 인프라를 이용한 타겟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다. 모바일 타겟 마케팅은 여타 광고/프로모션 대비 비용이 저렴하고 효과는 높다는 장점이 있어, ’Smart Wallet’과의 제휴를 원하는 매장이 늘고 있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현재 하이마트 등이 주 고객층을 대상으로 SMS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며, 향후 ’Smart Wallet’을 기반으로 한 보다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마케팅 방식이 발굴될 것이라고 SK텔레콤은 전망했다.

정낙균 SK텔레콤 커머스사업본부장은 “’Smart Wallet’ 서비스는 일반 고객에게는 편리함을, 제휴사에게는 로열티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 효율적인 마케팅을 제공하는 훌륭한 모바일 커머스 채널”이라면서 “향후 소셜 커머스와의 연계, 제휴사에 따른 특화된 마케팅 방식 제공 등을 통해 신개념 커머스 채널로서의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100만 가입자 돌파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햄버거 세트 쿠폰 등의 경품을 100% 지급하고, 매일 다른 상품을 추첨에 따라 9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100만 고객이 원한 Day!」 이벤트를 시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Smart Wallet 홈페이지(www.smartwall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