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바텍코리아와 스마트 헬스 사업 공동 추진

– SK텔레콤, ㈜바텍코리아와 의료 경영지원 솔루션 사업을 위한 협력 체결
–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활용한 치과 업무 맞춤 서비스로 생산성 향상 추진
– SK텔레콤의 첨단 ICT기술에 바텍코리아가 보유한 노하우를 결합해 치과 대상 다양한 스마트 헬스 서비스 제공할 것

SK텔레콤 신창석 기업사업본부장(사진 왼쪽)과 바텍코리아 노창준 회장(사진 오른쪽)이 12일 SK텔레콤 남산사옥에서 치과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헬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SK텔레콤(총괄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첨단 의료기기 전문업체인 ㈜바텍코리아(회장 노창준, www.vatech.co.kr)와 치과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헬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미 지난해부터 삼성서울병원, 고려대병원, 충남대병원, 경북대병원, 첨단병원, 고신대병원 등 전국 주요 병원에 스마트 호스피탈 서비스를 구축한 데 이어 이번에 전국 1만4천여 개 치과를 대상으로 한 의료 지원 솔루션을 선보이게 됨에 따라 국내 스마트 헬스 사업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실하게 다질 수 있게 됐다.

이날 SK텔레콤 남산사옥에서 가진 협약식에서 양사는 ▲치과 대상 모바일 경영지원 솔루션 사업 공동 추진, ▲ICT기술을 활용한 의료 서비스 개발 협력, ▲의료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유비쿼터스 환경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의견을 함께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올 하반기 중 우선 선보일 치과 대상 경영지원 솔루션은 병원 업무지원 서비스와 의료정보 조회 서비스, 고객 진료지원 서비스 등으로, 이를 채용하는 병원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원활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병원들은 의료진 및 구성원의 업무 처리 속도가 향상되어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는 것은 물론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의 대기 시간이 단축되어 서비스 만족도 역시 높아지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협력을 함께 하는 ㈜바텍코리아는 국내 치과 대상 의료기기 시장에서 압도적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기 전문 업체로, 양사는 바텍코리아가 보유한 전국 규모 유통망과 그 동안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SK텔레콤의 ICT기술을 활용해 치과 등 전국 중소 병원 대상 다양한 스마트 헬스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의 스마트 헬스 서비스가 대형병원을 넘어 치과 등 전국 중소병원에 까지 제공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SK텔레콤은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의료 분야에 대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국내 의료서비스 발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