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최경주 프로와 함께 ‘아름다운 동행’ 지속 이어간다

– 후원사와 프로선수의 단순한 만남을 넘어 청소년 돕기에 함께 적극 나서
– 전북지역 청소년 지역센터 설립에 1억원 기부…누계 3.75억 기부
– ‘신월 지역 아동센터’ 청소년들 제주 방문해 최프로에게 감사의 뜻 전달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과 SK텔레콤이 후원하는 프로골퍼 최경주 선수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을 계속 이어나간다.

이번 최경주 프로의 미국 ’프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을 기념하면서 SK텔레콤과 최경주 프로가 함께 청소년 종합지원센터 ’1318 해피존’ 전북센터 설립을 위해 1억원을 기부하는 “SK텔레콤과 최경주의 아름다운 동행” 전달식을 가졌다.

SK텔레콤은 (사)부스러기 사랑나눔회(대표 이경림, www.busrugy.or.kr)와 함께, 초등학생 위주로 운영되고 있는 기존의 지역아동센터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호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1318 청소년들을 위한 종합지원센터인 ’1318해피존’을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33곳에 달한다.

SK텔레콤과 최경주 프로는 후원사와 프로선수와의 관계를 넘어서 2008년부터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회사가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최경주 선수가 참여하면서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갔다. 최경주 프로는 청소년의 교육과 복지 격차 해소를 위한 SK텔레콤의 취지에 공감해 2008년 ’신월 지역 아동센터’ 건립에 1억 7천 5백만원을 기부한 바 있으며, 2009년에도 SK가 운영하는 행복도시락센터 청주점 건립을 위해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최경주 프로는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환하게 웃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바람으로 2008년 3월 최경주 재단을 설립했으며, 이후 2009년 5월 ’신월 지역 아동센터’ 설립식에 직접 참여해 아이들과의 인연을 쌓기 시작했다.

또한 최 프로는 ’신월 지역 아동센터’ 청소년들에게 2009년 최경주 재단 골프 꿈나무를 위한 후원의 밤 행사에 기타연주 공연을 요청한바 있으며, 2010년 최경주 재단 ’시행우’ 봉사단 발족식에도 초청하는 등 각별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계기로 ’신월 지역 아동센터’ 청소년들은 SK텔레콤 오픈 골프대회가 열리는 제주도 핀크스 골프장을 직접 방문해, 최경주 프로의 미국 PGA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을 축하하고 아동센터에 보내는 후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최경주 선수의 PGA 10승을 기원하면서 SK텔레콤과 최경주 선수가 ’아름다운 동행’을 지속해 나갈 것 에 대한 약속도 함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SK텔레콤은 2009년부터 SK텔레콤 오픈 골프대회가 열리는 기간 중 관중 입장수익, 선수 애장품 경매 수익, 선수들의 행복 버디 기부금을 모아 취약 계층 청소년 지원을 위해 기부해 왔다.

2009년에는 총 4500만원을 조성해 결식아동 급식비로 지원했고 2010년에는 3900만원을 조성해 SK가 후원하는 쿠킹스쿨 기자재 구입을 지원했다.

SK텔레콤은 청소년 지역 아동센터 사업 외에 회사의 이동전화 인프라를 이용한 모바일 미아찾기, 모바일 헌혈, 청소년 모바일 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중이며, 세대간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어르신 휴대폰 활용 교육과 시각장애인 전용 단말기 및 애플리케이션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SK텔레콤 서정원 스포츠단장은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최경주 프로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SK텔레콤이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