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한양대 스마트캠퍼스 구축

– 연말까지 서울/안산 교내에 와이파이망, 유무선 전화통합서비스(W-Zone) 조성
– 스마트 기기로 수강신청/ 도서대출 등 편리한 대학 생활, 교직원 업무 효율도..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을지로 SKT타워에서 한양대학교(총장 임덕호)와 스마트 캠퍼스 인프라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올해 말까지 서울 및 안산에 있는 한양대 캠퍼스에 초고속 무선 데이터 통신망(Wifi)을 구축하고, 유무선 전화 통합서비스(W-Zone) 를 사용할 수 있도록 유선 통신망을 교체하기로 했다.

스마트 캠퍼스가 구축되면 스마트폰 하나로 기존 스마트 카드를 대신하여 건물 출입 인증, 전자 출결, 수강 신청, 도서 예약과 같은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3만 5천 여명의 학생들이 더욱 편리한 대학 생활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천 여명의 교직원들은 스마트 기기로 전자문서 열람, 전자 결제 등을 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한양대학교 임덕호 총장은 “스마트 캠퍼스 구축이 완료되면 학생들이 학내 어디서나 무선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고, 실시간으로 대학 정보를 조회하는 등 대학 생활 만족도가 향상 될 것” 이라며 “한양대학교가 스마트 캠퍼스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SK텔레콤과 함께 대학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SK텔레콤은 한양대학교가 교육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학생들에게 최고의 학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 이라며 “SK텔레콤은 대학들과 함께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해 대학 교육 환경의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한양대와의 MOU 이외에도 중앙대(2011년 6월), 울산대(2011년 6월), 대구대(2011년 4월), 광주교대(2011년 2월), 부산대(2010년 12월), 포항공대(2010년 9월)등 전국 다수 대학들과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진행 중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