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국가재난안전통신망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국내 대학생/대학원생 대상으로 IoT, 빅데이터 분야 재난망 아이디어 공모
– 7월 6일부터 8월 21일까지 공모, 우수 공모작은 실제 재난망 구축에 활용
– 산업계와 학계가 함께하는 PS-LTE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설 계획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은 국가재난안전통신망(이하 재난망)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국가재난안전통신망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지향적인 재난망 구축을 위하여, 재난망에 활용 가능한 IoT 및 빅데이터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이를 실용화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국내 재/휴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방법은 SK텔레콤 T오픈랩 홈페이지 (http://topenlab.sktelecom.com) 내 [아이디어 공모] 메뉴에서 신청하면 되고, 총 상금 규모는 2,000만원이다.

접수기간은 7월 6일부터 8월21일까지이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유용한 Tip은 SK텔레콤 T오픈랩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공모작 중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우수 공모작은 실제 서비스를 위한 개발비 지원 등을 통해 향후 재난망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달 17일부터 분당사옥에 재난망 관련 기술 개발과 시험을 위한 ‘재난망 테스트베드’를 구축하여, 중소 · 벤처기업 및 개발자가 PS-LTE시스템을 활용하여 단말간 상호연계, PTT(Push To Talk) 서비스 등 안전망에 관련된 특화 서비스를 시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K텔레콤 국가안전망TF 김장기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미래지향적인 재난망 구축에 적극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산업계와 학계가 함께하는 PS-LTE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