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LTE 단말기에 3G USIM 이동 허용

– 기존 3G 요금제 가입자는 USIM 이동 통해 LTE 스마트폰 이용 가능
– LTE 스마트폰 단말기 이용을 원하는 기존 3G 고객의 니즈 반영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3G USIM 이동을 통해 LTE스마트폰으로 3G 서비스를 3월 중부터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9월 국내 최초로 LTE 스마트폰을 출시한 이후, 최적화된 프리미엄 LTE 서비스 제공을 위해 LTE 스마트폰은 LTE 요금제로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LTE 스마트폰에 대한 기존 3G 서비스 이용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LTE 단말기에 3G USIM(범용 가입자 인증모듈) 이동을 허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해외에서 구입한 LTE스마트폰이나 국내에서 출시된 LTE 스마트폰 공단말기를 보유한 고객은 기존 3G USIM을 단말기에 끼워 3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USIM 이동은 3G 요금제 고객이 기존 요금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단말기만 LTE폰으로 교체해 이용하는 것으로, LTE 스마트폰으로 신규 또는 기변시에는 현재와 동일하게 LTE 스마트폰 요금제로 가입해야 한다.

SK텔레콤은 USIM 이동을 위한 전산 시스템 개발을 마무리한 후, 오는 3월 중 LTE 스마트폰에 3G USIM 이동을 허용할 예정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