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전국 지하철 LTE 속도 2배 빠르게!

– 서울, 수도권 및 전국 모든 지하철에서 다중 안테나 기술 적용한 소형 안테나 기지국 교체 설치
– 디지털 기지국 150여 국소, 소형 안테나 기지국 700여 대 투입 … 1차로 서울 지하철 2호선 2월에 완료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수도권 및 전국 지하철 모든 노선에서 LTE 서비스 속도를 기존 대비 2배로 업그레이드 한다.

SK텔레콤은 전국 지하철 역사 및 터널 구간에 기존 구형 광중계기(1개 안테나 적용) 대신 최신 다중 안테나 기술(MIMO )이 적용된 ‘소형 안테나 기지국(RRU : Remote Radio Unit)’ 장비 700여 대와 ‘디지털 기지국(DU : Digital Unit)’ 150 여 국소를 추가로 설치해 LTE 속도를 2배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용객이 많은 서울 지하철 2호선을 시작으로 현재 역삼, 교대, 신도림, 상왕십리, 문래 등 5개 역의 속도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으며, 2월 중 지하철 2호선 전 구간 작업을 마칠 계획이다. 또한, 수도권 전 노선을 비롯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광역시 지하철에도 2월부터 순차적으로 교체해 연내 업그레이드를 완료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작년 10월부터 서울 1~9호선 및 공항철도 등 수도권 13개 노선 전 구간에서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월 1일 28개시 전국망 확대와 함께 해당 광역시의 지하철에서도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 권혁상 Network 부문장은 “고객들이 출퇴근 시간 지하철에서 데이터 서비스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을 감안, 서울, 수도권 및 전국 지하철 전역에서 LTE 속도를 2배로 업그레이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 고객에게 차별적인 LTE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4G 시대를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