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대리점 직원 행복지수 높아지니 고객도 `방끗`

– 육아비용•자기개발비 등 지원항목 및 지원 대상자 대폭 확대
– 대리점 직원 91% ”근무의욕 향상”•퇴사율은 12% 줄어…고객만족도4.2%↑
– 복지혜택 확대에 이어 대리점 직원 Vision 성취 프로그램 강화 예정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사업협력 업체인 대리점 직원에게도 대기업 수준의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5월 1일부터 대폭 강화해, 대리점 직원의 처우 개선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대리점 직원의 근무 만족도를 높여, 고객들에게 더욱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이다.

「상생복지 프로그램」은 SK텔레콤과 직접 고용 계약이 없는 대리점 직원에게도 ▲종잣돈 마련 지원 ▲자기개발비 지원 ▲무료 건강검진 및 위험보장 보험 가입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로, 대리점 직원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장기 근속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도입됐다.

SK텔레콤은 1년간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결과를 토대로 ▲기존 6개월에서 2년 이상 근속자에게 주어지던 복지 혜택을 3개월 이상 근속자로 수혜 범위를 확대하고 ▲여직원 육아비용(자녀 1명당 월 5만원) ▲국내외여행 할인 ▲문화공연 관람료 지원 ▲스포츠-예술학원(취미생활) 지원 등 새로운 혜택도 추가했다.

「상생복지 프로그램」에는 4월 말 현재 SK텔레콤 전국 2,300여 개 대리점이 참여하고 있으며, 복리후생 재원으로 약 39억 원이 적립돼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프로그램 강화에 맞춰 대리점 직원 1인당 연간 평균 약 80~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연간 상생복지 재원을 약 50억 원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퇴사율 12% 감소 • 근무의욕 향상 → 고객만족도 상승 효과 ’톡톡’

상생복지 프로그램 도입 이후 약 6,300명의 SK텔레콤 대리점 직원이 상생복지 혜택을 누렸다.

SK텔레콤 대리점 직원 대상 설문조사에 의하면 상생복지 프로그램 시행 후 근무의욕과 업무효율이 높아졌다는 응답이 90.6%에 달했으며, 특히 ▲무료 건강검진 ▲레저•숙박시설 할인 ▲직원전용 신용카드 ▲종잣돈 마련 적금 지원 등 중소 대리점에서 제공하기 어려웠던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답했다.

한 예로, 강원도 소재 대리점에서 근무하는 20대 여직원은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이용해 생애 처음으로 건강검진을 받아 암을 조기에 발견해 완치할 수 있었으며, 복지혜택으로 제공된 무료보험으로 치료비도 지원 받아 어려움을 덜 수 있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대리점 직원의 퇴사율이 ’10년 대비 ’11년에 12% 감소하는 등 장기근속 비중이 늘면서 직원들의 전문역량이 자연스럽게 축적되고 있으며, 이는 우수한 고객 상담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상생복지 프로그램」에 참여한 SK텔레콤 대리점의 고객 만족도는 해당 제도 시행 전 대비 4.2% 상승하였으며, 특히 고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전문 상담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의견이 많았다.

복지 혜택 확대에 이어 대리점 직원 「Vision 프로그램」도 강화 예정

SK텔레콤은 「상생복지 프로그램」 이 외에도 대리점 직원 대상 Vision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진급과 본인 성장에 대해 한계를 느끼는 대리점 직원들의 고민도 덜어줄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직원의 자질•경력•성과 등을 기반으로 총 4단계로 구성된 Vision프로그램을 운영해 각 단계별로 활동비 지원, 외부교육 기회 등의 인센티브를 주고, T마스터로 불리는 최우수 직원들에게는 이동통신 매장 사장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SK텔레콤 조우현 영업본부장은 “연간 5천 2백만 건의 고객상담이 이뤄지는 대리점에서, 직원들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대리점 직원들이 꿈과 비전을 가지고 즐겁게 근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