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클라우드 전용 보안 서비스

– 각 클라우드 서버 별 방화벽, 침입탐지, 모의해킹, 침해분석 등 종합 보안 솔루션 제공
– 세계적 보안 솔루션 회사 주니퍼네트웍스社와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 전용 솔루션 국내 최초 상용화
–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운영 대행으로 전문 엔지니어 채용 없이도 이용가능

SK텔레콤(www.sktelecom.com 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은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서버 전용으로 방화벽 ∙ 침입 탐지 ∙ 모의 해킹 ∙ 침해분석 등 사전 보안 기능을 강화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를 4일 출시했다.

’방화벽’은 기업 IT 시스템에 위험한 접속을 차단해 외부로부터 보호하며, ‘침입 탐지’는 바이러스 침입이나 해킹 시도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모의 해킹’은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해당 고객사의 홈페이지 등을 모의로 해킹한 뒤 이에 대한 보완책을 마련하며, ’침해분석’은 해킹을 당한 고객서버의 로그를 분석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클라우드 전용 보안 서비스가 없어 보안을 중요시하는 기업들은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기피해왔다. 그 이유는 클라우드 시스템 구조상 다른 사용자와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특성으로 인해 물리적인 보안 솔루션을 설치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러나 SK텔레콤이 세계적인 보안 솔루션 업체인 주니퍼네트웍스社와의 제휴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수준 높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함에 따라 보안을 중요시하는 기업들도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주저할 이유가 없어졌다.

이용료는 방화벽 월 6만원, 침입탐지 월 5만원, 운영대행 월3만원이며, 모의해킹은 1회당 50만원, 침해 분석은 30만원이다.

SK텔레콤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는 각각의 클라우드 서버 마다 별도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방화벽 구축, Web 서버와 DB 서버간 Zone 분리, 침입방지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보안 전문 엔지니어가 없는 중소 벤처 기업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내 1위 정보 보호 서비스 업체인 ’인포섹’과 제휴를 맺어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운영 대행도 해준다.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는 ’T cloud biz’ 신청 화면에서 체크만 하면 부가서비스 형태로 가입할 수 있으며, SK텔레콤의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T cloud biz’ 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의 T cloud biz 웹사이트(www.tcloudbiz.co.kr)와 고객 센터 (1600-255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