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SAP Hosting Service 인증’ 국내 최초 취득

– 글로벌 ERP 1위 독일 SAP 社 본사가 직접 300여개 항목 조사해 인증…
– 안정성∙네트워크 등 앞선 기술과 서비스관리∙ 전문가 역량 등 높은 평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 은 자사의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Cloud Data Center)가 국내 최초로 ‘SAP Hosting Service 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SAP Hosting Service 인증’은 ERP 분야 글로벌 1위인 독일 SAP社 의 본사가 직접 300여개 항목을 조사해 인증 여부를 평가한다. SK텔레콤은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의 안정성 ∙ 네트워크 성능 ∙ 백업 및 재난복구 수행 등과 같은 기술적 요소와 IT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 ∙ 프로젝트 수행 능력 ∙ 전문가 보유 역량 등 운영 요소 등 전 평가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AP Hosting Service 인증’은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에게 특히 의미가 있다. 정교한 SAP 프로그램이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문제없이 잘 운영된다는 것은 다른 기업의 복잡한 프로그램도 오류나 중단 없이 잘 운영될 수 있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서비스 관리 역량과 충분한 전문인력 확보가 요구되며 SK텔레콤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는 충분한 용량과 안정성, 백업과 재난복구 능력을 보유했다고 평가 받아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또한 SK텔레콤은 IT자원의 효율적 운용 능력을 평가하는 SAP Cloud Service인증도 심사중에 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원성식 컨설팅/솔루션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의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가 제대로 평가 받아 기쁘다”며 “기업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SK텔레콤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