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갤럭시SⅢ LTE」, 2배 주파수 LTE∙초고음질 통화 가능해진다

– 4일(목)부터… ▲서비스센터 방문 ▲PC로 KIES 접속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으로 가능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10월 4일(목)부터 「갤럭시SⅢ LTE」 고객 대상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멀티캐리어’와 ‘HD Voice’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①삼성 서비스센터 직접 방문 ②고객이 PC로 삼성 KIES 시스템에 접속 ③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3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Wi-Fi를 통해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스마트폰에 보내진 ’자동 업데이트’ 약관에 동의만 하면 된다. Wi-Fi를 통한 업데이트는 순차적으로 제공되며 고객이 직접 ’설정>디바이스 정보>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로 들어가서 업데이트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Wi-Fi연결할 경우만 다운로드’하도록 기본 설정 되어 있으며, 고객이 설정을 변경해 3G/LTE로도 이용 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3G/LTE 기본 제공 데이터량이 차감되거나 과금된다.

멀티캐리어는 2개 대역(850MHz 및 1.8GHz)을 모두LTE로 사용해 2배 용량 (상/하향 20MHz X 2, 총 40MHz) 의 LTE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로 SK텔레콤이 지난 7월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멀티캐리어가 적용되면 이용자가 많지 않은 더 빠른 속도의 주파수 대역을 자동 선택하기 때문에 LTE 체감 속도가 크게 개선된다.

’HD Voice’는 고음질 음성 코덱을 사용해 바로 옆에서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HD급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통화연결 시간도 0.25초~2.5초 미만으로, 3G 음성통화에 비해 2배에서 최대 20배까지 줄어들어 곧바로 통화할 수 있는 편의성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현재 시행중인 HD Voice 무료통화 제공 프로모션을 11월 말까지 연장하여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HD Voice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LTE 62 이하 요금제 가입 고객은 월 30분, LTE 72이상 가입 고객은 월 50분 HD Voice 무료 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