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4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선보인다!

– 10/29부터 T 월드 카페 종각점에 기존 대비 4배 빠른 1.3Gbps 속도의 ‘기가 와이파이 체험존’ 운영
– 분당 T오픈랩에도 테스트베드 구축해 연내 상용 수준 기술 확보 예정
– 내년 전국 주요 데이터 밀집 지역에 적용해 차별화된 속도의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기존 대비 최대 4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기술을 일반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 체험존’을 29일 T 월드 카페 종각점에 오픈한다.

SK텔레콤이 독자 개발한 기가 와이파이 기술은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에서 정한 무선랜 표준인 802.11ac 기술을 활용해 최대 1.3Gbps 속도를 제공하며, 이는 현재 노트북 PC 등에서 사용되는 802.11n방식(300Mbps)에 비해 약 4배,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되는 802.11g 방식(54Mbps)보다 약 25배나 빠른 속도이다.

SK텔레콤은 분당사옥 1층에 위치한 전문 R&D 인력의 소통 및 연구 개발 공간인 ’T 오픈랩(T Open Lab)’에도 11월부터 기가 와이파이 테스트베드(Test-bed)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개인 개발자 및 협력 업체들도 기가 와이파이가 가능한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체험존 및 테스트베드 운영을 통해 실제 건물/사무실 및 와이파이 혼재 지역 등 다양한 실제 환경에서의 성능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기술 보완 및 최적화 과정을 거쳐 연말까지 상용 수준의 완벽한 AP를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은 내년 중 기가 와이파이 AP를 전국 주요 데이터 트래픽 밀집 지역 에 설치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속도의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가 와이파이 체험존이 운영되는 T 월드 카페 종각점은 이동통신 매장과 커피 전문점을 합친 신개념 유통매장으로, 방문 고객들은 커피를 즐기며, 최신 스마트폰, 태블릿PC, 다양한 콘텐츠 등을 비롯해 기가 와이파이와 같은 신기술도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다.

체험존에는 기가 와이파이 AP(Access Point) 및 PC카드 형태의 단말을 연결한 노트북이 설치되어 있으며, 속도측정 프로그램을 활용해 기가 와이파이의 빠른 속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현재는 PC를 통해 기가 와이파이의 속도를 체험할 수 있으며, 향후 기술 대중화를 통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에도 적용되면, 언제 어디서나 지금보다 빠른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SK텔레콤은 밝혔다.

SK텔레콤 권혁상 Network부문장은 “체험존 구축 및 테스트베드 운영을 통해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기술 진화 선도는 물론, 내년부터 본격화될 기가인터넷 환경에 걸맞는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SK텔레콤 고객들에게 한 단계 높은 수준의 무선 인터넷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