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부모와 자녀를 위한 맞춤형 생활가치 플랫폼 ‘클럽T키즈’ 출시

– SK텔레콤의 첫 3C(Contents, Community, Commerce)연계 생활가치 플랫폼
– 누적 가입 22만 고객을 확보한 ‘T키즈’를 기반으로 고객의 심층적 니즈 분석/반영
– 자녀 양육에 유용한 부모용 ‘케어 서비스 플랫폼’, 메시지∙놀이 등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자녀용 ‘또래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구성
– 체험학습, 간식 서비스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 통해 개방형 생태계 구축

워킹맘 박수진(가명, 34) 씨는 항상 유치원생 딸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었다. 바쁜 일을 핑계로 간식도 제대로 챙겨 주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는 한시름 덜었다. 퇴근 길에 스마트폰으로 유기농 간식을 결제하면 다음날 출근 전 아이에게 먹일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한 먹거리를 맛있게 먹는 딸의 모습은 아침의 소소한 기쁨이 되었다.

세 아이의 아빠 김일국(가명,42)씨는 매 주말이 걱정이다. 밖에 나가자고 보채는 아이들과 어떻게 시간을 보낼지 막막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클럽T키즈’를 접하고 고민이 줄었다. 클럽 T키즈를 통해 추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바로 신청할 수 있기 때문이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은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기기, 요금제,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상품 ‘T키즈’ 를 기반으로 고객의 심층적 니즈를 분석해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새로운 생활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 ‘클럽T키즈(Club T kids)’를 22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클럽T키즈는 지난 4월 SK텔레콤이 차세대 플랫폼 전략을 소개한 후 처음 선보이는 3C(Contents, Community, Commerce) 연계 생활가치 플랫폼이다. SK텔레콤은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Segment(세부고객군)별 생활가치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밝힌 바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 ‘3C 기반 생활가치 플랫폼’ 개발, ‘통합 미디어 플랫폼’ 진화, ‘IoT 서비스 플랫폼’ 육성의 ‘3대 차세대 플랫폼 혁신’ 전략을 발표. 3C 연계 생활가치 플랫폼은 ①고객의 자발적인 호응을 이끌어 내는 차별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②’콘텐츠’에 대한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고객들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한편, ③이와 관련된 상품 · 서비스 거래(커머스)로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형태

SK텔레콤은 지난해 7월 국내 이통사 최초로 키즈 전용 맞춤형 상품 T키즈를 선보인 이후 올해 4월 T키즈폰 준(JooN) 2를 출시했다. T키즈는 출시 약 1년 만에 누적 가입자가 22만 명에 이르는 등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SK텔레콤은 T키즈에 기반해 콘텐츠(Contents) ∙ 커뮤니티(Community) ∙ 커머스(Commerce) 영역을 강화한 생활가치 플랫폼 클럽T키즈로 아이와 부모에게 일상생활의 즐거움과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SK텔레콤은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클럽T키즈를 개방형 생태계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클럽T키즈는 안전∙안심, 교육, 쇼핑 등 자녀 양육 관련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모용 ‘케어 서비스 플랫폼(Caring Service Platform)’과 메시지, 놀이 등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아이용 ‘또래 커뮤니티 플랫폼(Kids Community Platform)’으로 구성된다.

자녀 양육 관련 차별화된 서비스, 부모를 위한 ‘케어 서비스 플랫폼’

부모를 위한 케어 서비스 플랫폼은 클럽T키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된다. 기존의 통화, 위치 확인 등 안전∙안심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체험 학습 프로그램 ‘고고씽’과 자녀 간식 배송 서비스 등 SK텔레콤 고객만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부모는 ‘고고씽’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단체 등에서 어린이를 위해 운영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요리, 미술관, 박물관 투어 등 엄선된 체험 학습 프로그램에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체험학습 현장의 자녀 위치와 활동 사진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은 ‘고고씽’ 서비스를 위해 아트선재센터, 한미사진미술관, 엉클폴의 하우스 키친, 좋은세상바라기, 놀이나무, 컬처워크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향후 협력사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유기농 신선 식품 업체 마켓컬리(Market Kurly)와 제휴를 통해 자녀 간식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를 위한 건강 먹거리 추천은 물론, 편리한 결제와 배송 서비스가 강점이다. 산지에서 가정까지 신선한 먹거리를 12시간 내에 배송하고, 저녁 9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출근 전에 받아볼 수 있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특히 맞벌이 부모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K텔레콤은 클럽T키즈 내 ‘마켓’을 통해 T키즈폰 준2의 시계줄, 목걸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판매하며, 향후 부모를 위한 유용한 쇼핑 아이템까지 상품군을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메시지, 놀이 등 커뮤니케이션 강화, 아이를 위한 ‘또래 커뮤니티 플랫폼’

아이를 위한 또래 커뮤니티 플랫폼은 T키즈폰준2 단말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메시지, 놀이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SK텔레콤은 T키즈 전용 메신저 ‘준 톡’을 업그레이드해 그룹 내 친구끼리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그룹톡’과 10초 후 사라지는 ‘고스트톡’ 기능을 추가하여 재미를 더하였다.

아이의 흥미 유발을 위해 캐릭터 키우기, 배지 모으기 등 재미요소도 더욱 강화됐다. 특히 기존 또봇, 쥬쥬 등 캐릭터에 더해 세계적인 인기캐릭터인 포켓몬 캐릭터를 추가해 보다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T키즈 고객도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준 박스(JooN Box) 애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해 클럽T키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자녀의 T키즈폰 준2 단말은 별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신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황근주 T-Valley단장은 “SK텔레콤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분석해 세분화된 고객군에 맞는 혜택 체감형 단말 및 상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며, “신규 생활가치 플랫폼 클럽T키즈 출시를 시작으로 고객의 일상 생활 전반에서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가치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출시를 기념하여 클럽T키즈 애플리케이션 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은 참여를 통해 체험학습 ‘고고씽’ 서비스 2매 이용권, 마켓컬리 간식 세트 등 출시 기념 선물을 받을 수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