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하계 휴가철 특별소통대책 시행

– 7월 23일~8월31일, 하계 휴가철 대비해 시설물 점검 및 기지국 사전 용량 증설, 이동기지국 배치 등 실시
– 여름철 맞이 시설물 안전점검 완료 / 태풍·호우 시 재난관리시스템 운영 계획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여름 휴가철 시즌을 맞아, 피서지 등을 중심으로 늘어나는 트래픽에 대비해 기지국 용량 확보, 이동기지국 운영 등 특별 소통대책을 수립하고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SK텔레콤은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7월23일부터 8월31일까지 40일간 휴가철 소통대책을 시행하며, 특히 휴가가 집중되는 7월27일부터 8월9일까지 2주간은 집중 관리기간으로 정해 비상 상황실을 통해 매일 245명의 인력이 실시간 모니터링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올해 휴가철의 전국 시도호는 휴가 집중시기(7.27~8.31)에 평시 대비 약 4.6% 증가할 것으로 보이지만, 해수욕장 등 주요 피서지의 트래픽은 평시 대비 10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의 경우 해수욕장은 92%, 계곡·유원지는 67% 정도 트래픽이 증가했었다.

휴가철에 많이 사용되는 T맵은 사용량이 평시 대비 26% 정도 증가하고, 국제로밍도 12% 정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소통대책을 통해 관리되는 설비는 전국 461개 지역 주변 기지국 9000여 식이며, 기존의 트래픽 통계와 문화관광체육부의 여름철 휴가 설문 결과 데이터 등의 분석을 통해 선정됐다.

SK텔레콤은 트래픽 급증 예상지역에 이동기지국을 배치하고, 사전 기지국 용량증설 등 안정적 소통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또한, 태풍이나 장마에 대비해 시설물 안전점검을 마쳤으며, 태풍·집중호우 등 발생 시에는 신속한 상황파악 및 현장 조치를 위한 재난관리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