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스마트폰 제공 등을 포함한 산학협력 체결!!

– SK텔레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모바일 캠퍼스 구축을 위한 MOU 체결
– 스마트폰을 통한 학사행정, 학내 정보 제공 등으로 편리한 캠퍼스 생활 구현
– 2011학년도 신입생 전원에 ‘모바일 학생증’담은 스마트폰(갤럭시S) 제공

SK텔레콤의 ICT기술로 대학이 또 한번 똑똑해진다.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국내 대표 산학협력 대학인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최준영, www.kpu.ac.kr)와 모바일 캠퍼스 구축을 위한 최신 스마트폰 제공 등의 내용을 포함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오후 가진 협약식에서 SK텔레콤과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교직원 및 학생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효율적인 학사행정 및 학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모바일 캠퍼스를 구축하고 캠퍼스 내 원활한 ICT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SK텔레콤은 포스텍, 서울디지털대학교 등에 이은 이번 한국산업기술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모바일 캠퍼스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보다 확실하게 다지며 향후 전국 대학 캠퍼스 내 모바일 캠퍼스 구축을 선도해 나갈 수 있게 됐다.

한국산업기술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내달부터 재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우선 제공하고, 이후 2011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는 ’모바일 학생증’ 기능을 담은 스마트폰을 제공하는 한편, 이를 학사행정시스템과 연계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각종 행정 관련 업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SK텔레콤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산학협력을 강화해 타 대학과 차별화되는 앞선 ICT 역량을 적극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학생은 새롭게 구축될 모바일 캠퍼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보다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해진다.
또 학사행정 및 학사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돼 좀더 편리하게 캠퍼스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의 이번 협약으로 많은 학생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SK텔레콤은 국내 많은 대학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캠퍼스를 구축해 대학교육 발전에 기여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