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수천대 주차장에서 내 차를 바로 찾아 드립니다

– 건물 내에서 위치를 정확히 측정하는 초정밀 위치 측정 기술 개발…Wi-Fi 기술 활용
– 스마트폰 사용 고객에게 백화점 내 주차, 매장위치 안내 및 다양한 쇼핑정보 제공
– 신세계백화점과 최첨단 위치인식 서비스를 활용한 시범서비스 업무 협약 체결

백화점이나 쇼핑몰처럼 수많은 차량이 넘쳐나는 주차장에서 내 자동차 위치를 몰라 헤맸던 경험이 있는 고객은 이제 이런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GPS가 적용되지 않는 건물 내에서 Wi-Fi 기술을 활용해 반경 5M 이내까지 위치를 측정할 수 있는 최첨단 위치인식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SK 텔레콤이 개발한 이 ’Hybrid Positioning System (복합측위시스템; 이하 HPS)’은 무선랜(Wi-Fi), GPS, 이동통신 기지국 등 여러 위치측정 기술을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위치기반 서비스의 검색정확도를 대폭 높여주는 차세대 위치검색 기술이다.

이 기술을 처음 적용해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신세계백화점(대표이사 박건현, www.shinsegae.com)과 매장 방문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위치정보 및 쇼핑정보를 제공하는 ’고객 스마트케어 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 서비스’를 운영키로 하고 14일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신세계 센텀시티점(부산시 해운대구 소재)에 자동차를 운전하여 방문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위치 정보와 편리한 쇼핑을 돕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차량을 이용해 센텀시티점 주차장에 진입하면 백화점에 대한 다양한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혁신적인 실내위치 확인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가까운 주차 위치 안내 및 쇼핑 후 주차 위치 확인(Tracking & Navigation)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향후 이 서비스는 사용자 위치에 따라 층별 매장 안내, 매장별 이벤트 및 할인 쿠폰 안내, 주변상점 검색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세계최대 크기의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그 동안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4,000대 규모의 초대형 주차장에서 본인의 주차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고객 스마트케어 시스템’은 무선랜과 GPS가 탑재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HPS 기술을 활용해 향후 실내/외에서 연속적으로 끊김없이 정밀한 위치를 측정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SK텔레콤과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점 시범 서비스 이후, 본점 등으로 서비스 적용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임종태 Network기술원장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의 활성화는 위치 기반 서비스에서도 종래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Trend를 만들어 낼 것이다” 라며 “이번 신세계와의 시범 서비스 협정 체결은 신개념 위치 기반 서비스의 시작을 의미하며, 향후에도 더욱 정밀화 된 위치 검색 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