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T아카데미 전문가 과정 취업률 웬만한 대학보다 낫다

– 6개월 만에 수강생 2,500명 돌파…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 저변 확대 상생 프로그램
– 7~10주간 진행되는 전문가 과정 수강생 취업률 73% 성과
– 면접에서 T아카데미에서 개발한 앱 시연해 취업에 성공하기도…

SK텔레콤 (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모바일 IT 전문가 양성을 위해 설립한 T아카데미 교육과정 수강생이 16일 2,5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T아카데미는 국내 스마트폰 보급 확산에 따라, SK텔레콤이 전액 비용을 들여 모바일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모바일 IT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한 ’모바일 사관학교’이다.

SK텔레콤은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경쟁력이 세계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 산업에 비해 취약했고, 최근 IT 산업의 패러다임이 콘텐츠 중심으로 전환됨에 따라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해 지난 3월 전문 인력 양성 기관인 T아카데미를 설립했다.

T아카데미 교육과정 수강생 2,500명 돌파 … 연간 목표 5,000명 무난히 달성할 듯

SK텔레콤은 T아카데미 정규 과정에 제한을 두지 않고 타 기관에도 교육자료를 제공하여 수강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이는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하는 T 아카데미의 근본적인 상생 철학 때문이다.

SK텔레콤은 중소기업청과 1인 모바일 창조기업 지원에 관한 협약을 맺어 T아카데미 주관으로 진행하는 ’T아카데미 앱 창작터 전문가 과정’, ’상암동 디지털미디어 센터 과정’ 등의 외부기관에 T 아카데미의 정규 커리큘럼을 무료로 제공하여, 한국 IT 발전에 T아카데미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SK텔레콤은 T아카데미 설립 당시 연간 5,000명이 T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것을 목표로 제시한 바 있는데, 출범 이후 반년이 채 못 지난 현 시점에서 T 아카데미 교육과정 수강생이 2,500명을 돌파함에 따라 연간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전문가 과정 수료자 취업률 약 70% … 모바일 사관학교로서의 진면목 보여

체계적 커리큘럼과 전문적 강사진, 수강생들의 높은 열의가 합쳐져 T아카데미 전문가 과정 수강생들의 취업률은 매우 우수하다. ’안드로이드 전문가 과정’ 1기 취업희망 수료생 13명 중 9명이 취업을 완료했다. ’Hit Content & Service 기획 전문가 과정’도 1기 취업희망 수료생 17명 중 13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는 73%에 이르는 높은 취업률이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고등교육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대학 졸업자의 취업률은 68.2%이며, 정규직 취업률은 39.6%이다.

이 같은 높은 취업률에 대해 T아카데미를 이끌고 있는 SK텔레콤 김후종 서비스기술원장은 “T아카데미의 교육 과정이 취업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은 아니지만, 전문적 교육 과정과 철저한 수학관리로 수강생들의 역량이 크게 항상 되고 있다. 몇몇 IT업체 채용 담당자도 T아카데미 인력 채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윈도우 앱 개발자 였던 김경진(31)씨는 ’안드로이드 전문가 과정’을 수강한 후 ㈜인터파크로에 스마트폰 앱 개발자로 이직했다. 김경진씨는 면접에서 T아카데미에서 개발했던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해 좋은 평가를 받고 취업에 성공했다. 현재 인터파크에서는 T아카데미 ’안드로이드 전문가 과정’ 수료생 4명이 채용되어 근무중이며, 이들은 사내에서 스마트폰 앱 개발의 주축으로 평가 받고 있다.

김경진씨는 “T아카데미가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다. 우수한 강사진과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대학 이상의 시설과 편의 제공으로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향상되었다.” 고 밝혔다.

사업에 도움을 받기 위해 T아카데미를 수강한 경우도 있다. ’Hit Content & Ser-vice 기획 전문가 과정’을 수강한 SI 전문회사 ㈜세상기술 오용대(49) 사장은 “모바일 Office 등 스마트폰을 활용한 신규 시장이 열림에 따라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자 지원했다. T아카데미를 통하여 전반적 시장 트랜드와 사업기회, Risk 요인들에 대한 식견을 넓힐 수 있었다” 고 전했다.

전문가 과정 수강 위해서는 수강생의 충분한 시간 할애와 강한 의지 필요

T아카데미에서는 모바일 개발 13개 과정과 모바일 기획 11개 과정 등 총 24개 과정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기간도 과정별로 1주일에서부터 10주까지 다양해 수강자의 선택이 다양하다.

전문가 과정인 ’Hit Content & Service 기획 전문가 과정’과 ’안드로이드 전문가 과정’은 7주, 10주간 매일 9시부터 6시까지 수업이 강도 높게 진행되기 때문에 지원자의 강한 의지 없이는 수료하기 어렵다. 그래서 전문가 과정에는 학생 뿐 아니라 휴직 혹은 직장을 그만두고 찾아온 수강생들도 있다. SK텔레콤은 전문가과정 지원자격에 제한은 없으나, 1차 온라인 시험, 2차 서류심사, 3차 개별면접 등 까다로운 절차를 통하여 선발하며, 프로젝트 경험이나 성실성을 중점으로 평가하게 된다고 밝혔다. 수강과정 안내 및 지원절차 등 세부사항은 www.tacademy.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 아카데미 제 3기 과정은 9월 13일부터 시작되었으며 1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제 1기 안드로이드 전문가 과정 수료생들이 개발한 앱을 T store에 별도로 모아서, 다운로드 고객 대상 T store cash를 추첨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