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스마트폰 안심클릭 결제 국내 최초 상용화

– 스마트폰에서 최저가 쇼핑 제공하는 앱 `매직(Magic)`에 접속 후 결제 가능
– USIM칩 기반 모바일 신용카드 이용자 대상…보안성 높고,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되어 편리
– Magic을 통해 모바일카드 이용 활성화 위한 다양한 혜택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모바일 카드를 발급받아 스마트폰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안심클릭 결제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 하고, 이와 동시에 스마트폰에서 최저가 쇼핑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인 매직(MAGIC)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기존 모바일카드는 RF기술 방식을 활용한 비접촉식 터치(Tagging) 방식으로만 가능했었다. 즉, RF안테나가 내장된 금융 USIM칩과 RF리더와의 근거리 통신을 통하여 금융 정보를 처리했었다. 기존 출시된 터치 방식의 모바일카드는 하나SK카드의 Touch (7,1,S) 시리즈 등이 있다.

이번에 가능해진 스마트폰 안심클릭 결제 방식은 터치 방식이 아닌 기존 유선 인터넷 결제와 유사한 방식이다. 그러나 보다 보안성이 높아지고 편리성이 강화됐다. 인터넷에서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 번호를 본인이 직접 입력해야 하지만 스마트폰에서의 모바일 결제는 안심클릭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USIM에 안전하게 저장된 신용카드 정보를 불러오기 때문이다.

※ 안심클릭 : 신용카드 온라인 결제 시 본인 인증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으로, 각 카드사의 안심클릭 페이지가 나타나면, 카드번호, 안심클릭비밀번호, CVC를 입력하여 결제한다. 단,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

SK텔레콤은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하나SK카드社와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과 키보드 보안 적용, 암호화 등이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기반 결제 솔루션을 공동 개발했고 PC수준의 최고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스마트폰 안심클릭은 8월 9일부터 갤럭시S, 베가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안드로이드 2.0 이상 OS를 탑재한 모든 단말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모바일 카드 발급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한 카드사의 심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이용자가 발급된 일반카드의 사용 등록을 마치면 1시간 내에 문자가 발송되어 무선으로 USIM에 해당 카드 정보를 입력할 수 있게 된다.

모바일 결제 활성화 위해 모바일 쇼핑과 혜택을 제공하는 MAGIC 앱 출시

SK텔레콤은 비밀번호 입력방식 스마트폰 결제 출시에 맞추어, 모바일 결제 활성화를 위해 MAGIC서비스를 출시했다. MAGIC은 안드로이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T store에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는데, 모바일 카드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한데 모은 것이다.

매직(MAGIC)은 Mobility, Amazing, Good Price, Infinite, Convenience의 첫 글자를 합성하여 만든 말로, 최저가 구매 기회와 모바일 카드를 사용하면서 제공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경품, 쿠폰, 혜택 등을 한 곳에 모아서 마술처럼 고객에게 기쁨을 주겠다는 의지가 담긴 서비스다.

’MAGIC’의 각 영문 철자를 카테고리로 형상화하여 모바일 카드 관련 앱(M)을 비롯, 모바일 카드 이용시 제공되는 경품(A), 최저가쇼핑(G), 공짜/할인쿠폰(I), 프리패스 티켓 할인(C)의 혜택을 한데 모아 모바일 카드 관련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카드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3가지 앱을 모두 한 곳에…

매직에서는 모바일 카드의 효율적 이용에 도움을 주는 3가지 무료 앱을 사용할 수 있다. 3가지 앱은 T스마트카드, 바스킷(Basket), T캐시로 우선 T스마트카드는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매장의 신용카드 할인 혜택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다양하고 세분화된 신용카드 할인 혜택을 고객들이 보다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장점이다.

바스킷 서비스는 카메라로 상품의 바코드를 촬영하면 자동으로11번가, 옥션, G마켓 등 인터넷 쇼핑몰에 접속하여 최저가 정보, 상품 평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상공회의소에 등록된 65만건의 DB를 활용,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바코드를 읽으면, 해당 코드가 어떤 상품에 해당하는지를 확인 한 후, 인터넷에서 최저가를 검색하여 정보를 제공한다. 도서, 화장품, 식음료, 가전, 생필품 등 바코드가 있는 다양한 공산품 모두에 적용 가능하다. 단, 개별 백화점이나 슈퍼마켓에서 만든 유통 바코드는 검색이 불가능하다. 상공회의소 DB에서 해당 바코드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 검색어를 직접 검색하여 최저가 검색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T캐시는 모바일 선불 캐시로 휴대전화만 가지고 교통카드, 편의점,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존에도 고객들은3가지 앱을 별도로 내려 받아서 사용할 수 있었으나, 매직에서는 세가지 앱을 연결(Link)하여, 손쉽게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카드 결제시 최저가 쇼핑기회 등 다양한 혜택 제공

매직에서는 날마다 최저가 쇼핑의 기회를 제공한다. 일반 상품이나 모바일 쿠폰을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카드로 결제 시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데,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1) 선착순 최저가 쇼핑 2) 일정 규모 이상 구매가 이루어질 때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뭉치면 싸지는 쇼핑 3) 할인 판매 가격을 추측해 가장 근접한 10명에게 구매기회를 주는 비밀가격 쇼핑을 운영한다.

또한 매직에서는 모바일 카드 이용고객에게 매직 패스를 제공한다. 매직 패스는 영화, 놀이공원, 워터파크 등에서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을 할인가에 제공하는 혜택이다. CGV모바일 티켓, MMS바코드를 활용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오션월드 종일 이용권이 있으며, 2장 예매하면 그 중 1매를 무료로 제공한다. 그 외에도 많은 경품과 쿠폰 수령의 기회가 제공된다.

홍성철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은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과 동일한 카드결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말한 뒤, “고객 편의성 증대는 물론 모바일 커머스 시장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