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두뇌를 깨워 집중력 높여주는 휴대폰 서비스 출시

– SK텔레콤, 특수음파를 이용한 집중력도우미 서비스 「알파브레인」 출시
– 별도의 전용단말기 없이도 위피가 탑재된 기존 휴대폰에서도 사용가능

고가의 ’집중력학습기’? No! 이어폰만 꽂으면 휴대폰이 ’집중력학습기’로 변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휴대폰 소프트웨어로 집중력을 높여주는 특수음파를 발생시켜, 학습∙독서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집중력도우미 서비스 「알파브레인」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알파브레인」 서비스는 두뇌 속의 α파(알파파, 8~13Hz)가 높을수록 몸과 마음이 이완되고 집중력 향상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에 착안하여,

양쪽 귀에 서로 다른 주파수를 들려줄 때 생기는 α파 유도신호(바이노럴 비트, Binaural Beat)를 휴대폰으로 주기적으로 발생시켜, 두뇌 속의 α파를 활성화하고 이용자의 집중력 향상을 도와준다.

실제로, 수원대학교 노덕선 교수(스포츠과학연구소장)팀은 임상실험을 통해 「알파브레인」 서비스를 20분 가량 사용한 피실험자의 α파가 평균 15% 이상 상승한다고 밝혔다.

또한, 「알파브레인」 서비스는 휴대폰 소프트웨어로 α파 유도신호를 완벽 구현하여, 기존 하드웨어 방식의 ’집중력향상 기기’ 사용을 위해 구입해야 했던 전용단말기나 헤드세트에 대한 비용 부담이 없고 사용이 편리하다.

그 밖에도, 「알파브레인」 서비스는 α파 유도신호 빠르기 및 음색 조절을 통한 ’불면증 해소’, ’졸음퇴치’ 기능과 주변소음을 차단해주는 ’화이트노이즈’ 기능도 별도로 제공한다.

「알파브레인」 서비스는 위피(Wipi)가 탑재된 대부분의 휴대폰과 호환되어, SK텔레콤 고객 90% 이상이 전용프로그램(VM) 다운로드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전용프로그램 다운로드는 무선인터넷 NATE에 접속하여 3.Fun → 4.생활In → 3.다운로드존 → 5.알파브레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월 4,000원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