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앱 개발 페스티벌` 공동 개최

– 국내 이통사와 스마트폰 제조사가 모바일 에코시스템 확립 위해 팔 걷어붙여
–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위한 공모전… 72개 팀 대상 총 3억 2천 만원 상금
– 최우수상 두 팀에 각 5천만원 시상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
– 공모전 수상 경력자들의 개발 노하우 전수 위해 8월 중 개발자 컨퍼런스도 실시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과 삼성전자(대표이사 최지성, http://www.samsung.com/sec/)는 빠르게 증가하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양사 공동으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 페스티벌(with SKT & SAMSUNG)」 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갤럭시S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보급 확산에 따라, 개발자 지원을 통해 국내 모바일 에코시스템이 건전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동으로 이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 있는 학생, 직장인 등 개인이나 개발업체 등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9/30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총 90개 팀 대상 3억 2천 5백 만원의 상금이 수여돼, 앱 개발자 공모전 중 국내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최우수상 2개 팀에게는 각 5천만원, 금상 5개 팀에게는 각 1천만원, 은상 15개 팀에게는 각 500만원, 동상 50개 팀에게는 각 200만원이 수여된다.

이 페스티벌의 심사기준은 애플리케이션의 참신성, 기능성, 사업성, 안정성 등이며, 양사는 외부 전문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에 만전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출품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권리는 개발자에게 귀속된다.

양사는 고객들이 공모전 응모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품 후 등록, 판매 되는 선착순 200개 앱에 대해 각 50만원씩 총 1억원을 별도로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실제 고객들의 구매 실적을 기준으로 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양사는 이번 공모전 응모 개발자들을 위해 공모전 수상 경력자들이 카메라, GPS, AR(증강현실) 등 다양한 API(응용 프로그램)를 활용하는 방법 등 개발 관련 노하우를 직접 들려주는 ’개발자 컨퍼런스’를 8월 초 개최할 예정이다. ’개발자 컨퍼런스’및 이번 공모전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S도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개발자들은 전용 홈페이지(http://tac.tstore.co.kr)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심사 결과는 10월 25일 발표된다.

한편 SK텔레콤은 최근 T스토어 개발자 지원을 위해 모든 개인 개발자에 대해 연회비 및 상품등록 수수료 평생 무료화를 시행해, 개인개발자의 시장 진출 장벽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