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사업자 공인인증서도 ‘유심(USIM)’ 으로 ‘철통관리’

– 보안 1등급 매체 ‘유심(USIM)’ 활용,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사용/관리
– 관리자의 ▲이용자 권한 제어 ▲이용 내역 실시간 조회 등 통한 사업자 공인인증서 오 ∙ 남용 예방

“공인인증서 철통보안! 이번엔 기업용이다!”

SK텔레콤은 KT, LG유플러스와 함께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관리할 수 있는 ‘기업용 스마트인증’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업용 스마트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지정한 보안1등급 매체인 유심(USIM)에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직원들의 사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다.

사업자 공인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입찰, 전자계약 등 기업의 전자상거래에 꼭 필요한 수단이다. 지금까지는 하드디스크나 USB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직원들이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분실 ∙ 도난 등 관리상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업용 스마트인증’ 서비스는 사업자 공인인증서를 유심(USIM)에 저장해 해킹이나 복제가 불가능한 게 특징이다. 또한 기업의 관리자가 임직원의 인증서 발급 ∙ 사용에 대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관리자는 임직원의 인증서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고, 사용 가능한 인터넷 웹사이트까지 통제할 수 있어 임직원의 인증서 오 ∙ 남용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는 인증서 사용 내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사용 내역에 대한 통계도 적시에 확인할 수 있다.

‘기업용 스마트인증’ 서비스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 무선통신)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사용을 원하는 기업은 전용 고객센터(1577-3119)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이용요금은 단말기당 9만원(/年, VAT 별도)이다.

이동통신사 관계자는 “기업 고객들이 보안토큰과 함께 보안성이 가장 뛰어난 매체인 유심(USIM)을 활용하여 한층 더 안전하게 전자상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기업용 스마트인증’ 사용처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지난 해 7월, 개인용 공인인증서 관리 서비스인 ‘스마트인증’을 출시한 바 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