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한국의 앞선 ICT 서비스 국제적 공인

– 가장 성공적으로 통신 서비스와 非 통신 서비스를 접합한 사업자에게 수여
– 아시아 유•무선 100여개 통신 기업 중 11개 업체 분야별 수상
– 통신과 타 산업이 결합된 IPE로 향후 컨버전스의 영역을 확대할 계획

SK텔레콤이 한국의 앞선 ICT 서비스를 국제적으로 공인받았다.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20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Telecom Asia Award”에서 Best Converged Service(최우수 컨버전스 서비스)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Telecom Asia Award”는 아시아 지역 통신 전문 매체인 Telecom Asia가 아시아 전역의 100여개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기술, 시장 리더십, 성장세, 서비스, 기업 지배 구조, 혁신 등 총 15개 항목을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상으로 1998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3년차를 맞는 권위있는 상이다. 최종 수상자 선정은 독립적인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투표로 이뤄진다

Telecom Asia Award는 총 11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하며, SK텔레콤은 가장 성공적으로 통신 서비스와 非 통신 서비스를 접합하여 구현한 서비스 제공자에게 수여되는 Best Converged Service(최우수 컨버전스 서비스)상을 수상한 것이다. 올해 한국 기업 가운데서는 SK텔레콤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Telecom Asia의 편집국장인 Joseph Waring(조세프 워링)은 “최우수 컨버전스 서비스 상은 네트워크와 미디어 등을 컨버전스하여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라고 소개하며, “SK텔레콤은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컨버전스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온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SK텔레콤의 수상 배경을 밝혔다.

SK텔레콤은 최근 다양한 컨버전스 상품을 출시해왔으며,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라이브쉐어 ▲T스토어 ▲T 스마트페이 등이 있다. ’라이브쉐어’ 서비스는 통화를 하는 도중에도 파일이나 사진, 비디오, 전화번호, 웹페이지 등을 상대방과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미디어 서비스이다.
작년에 오픈한 ’T스토어’는 일반인, 개인 개발자, 전문개발업체 등 누구나 자신이 개발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고, 사용자는 판매자가 등록한 게임, 폰꾸미기, 방송, 만화 등의 콘텐츠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개방형 콘텐츠 거래장터이다. 한국 이동통신사 중에서는 SK텔레콤이 최초로 앱스토어를 오픈하였으며, 현재 3만7천여건의 어플리케이션이 등록되어 거래되고 있다.

또한 ’T스마트페이’는 휴대폰상에서 신용카드 통합기능과 함께 통합 결제, 각종 멤버십 포인트 이용, 정보조회, 쿠폰발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금융 서비스이다. 휴대폰에 최대 8장의 신용카드를 저장할 수 있는 신용카드 통합기능이 있어 여러 장의 플라스틱 카드를 휴대할 필요 없이 휴대폰만으로 원하는 카드를 자유자재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각종 멤버십/포인트/마일리지 및 쿠폰 정보가 반영된 결제, 할인, 적립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서비스개발담당 김진홍 상무는 20일 저녁에 열린 “Telecom Asia Award” 시상식에서 “이번 수상으로 SK텔레콤의 모바일 컨버전스 노력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향후 SK텔레콤은 앞선 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개인화되고, 지능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지금까지의 컨버전스가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직접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편의를 증대시키는 영역에서 이루어졌다면, 향후의 컨버전스는 통신이 유통, 물류, 금융, 교육 등 산업 곳곳에 녹아 들어가 각 산업의 생산성을 증대시키고, 소비자의 편의를 증대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김진홍 상무는 금년 Telecom Asia 창립 20주년을 기념하여 Award 시상식과 함께 진행된 Telecom Asia Conference에 참석하여 SK텔레콤의 컨버전스 서비스들에 대해서 참여 통신업체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많은 관심을 모았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