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의 중소기업 경영지원 통합 서비스 『T bizpoint』-오피스팩 제공을 위한 계약 체결
– SK텔레콤, `구글 앱스`를 국내 중소기업 경영환경에 맞게 최적화 시켜 유무선 통합 서비스 제공
SK텔레콤 (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구글(www.google.com)과 SK텔레콤의 『T bizpoint』-오피스팩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8일 밝혔다.
『T bizpoint』(www.tbizpoint.co.kr)는 중소기업의 경영 활동 상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영 지원 서비스를 유무선을 통해 One-stop 형태로 통합 제공하는 SK텔레콤의 중소기업 대상 경영지원 플랫폼으로 지난 6월 8일 오픈했다.
『T bizpoint』-오피스팩은 기업 구성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영 효율성 향상 서비스를 유무선으로 제공하는 『T bizpoint』의 핵심 상품 중 하나이다.
『T bizpoint』-오피스팩은 이동 업무가 많은 SOHO 및 1인 사업자와 중소기업의 구성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메일, 메신저, 일정관리, 주소록, 작업관리, 홈페이지 관리, 전자결재, 공동 문서 작업 등의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고객사들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 비용 없이, 저렴하고 편리하게 실시간 업무 환경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T bizpoint』-오피스팩을 통하여 고객들은 원격으로 하나의 문서에 동시 접속하고 실시간으로 공동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협업 환경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 체결로 ▲구글은 국내 중소기업 등에게 ’구글 앱스’ 서비스를 보다 용이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며 ▲SK텔레콤은 『T bizpoint』-오피스팩을 통해 ’구글 앱스’를 포함하여 중소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국내 ’구글 앱스’ 공식 파트너사인 넷킬러(www.netkiller.com)와 별도의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후에도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국내외 선진 경영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내 개발 업체 및 개발자들은 신규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구글의 더그 파버 엔터프라이즈 총괄(매니징 디렉터)은 “SK 텔레콤를 통해 많은 한국기업에게 ’구글 앱스’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T bizpoint-오피스팩을 통해 기업들은 비용절감 및 생산성 향상은 물론 ’구글앱스’의 탁월한 기업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 SK텔레콤과 구글의 계약 체결로, 기업용 ’구글 앱스’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들은 SK텔레콤을 통해 국내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유무선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SK텔레콤은 『T bizpoint』를 통한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 향상과 산업 전반의 생산성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NTACTS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