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 인정

– DI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상위 10%에 속하는 ‘DJSI World’에 8년 연속 편입
– 경제적 활동, 사회적 책임, 환경 경영 측면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 입증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DJSI World(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에 아시아 통신기업 최초로 8년 연속 편입됐다고 10일 밝혔다.

DJSI는 美 Dow Jones Index社와 스위스 투자평가사인 RobecoSAM (Sustainable Asset Management)社가 ‘S&P다우존스 글로벌 지수’에 속한 시가총액 상위 2,500여 개의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적 활동 ▲사회적 책임 ▲환경경영 측면에서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지수로, 세계적으로 공신력있는 기업 평가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DJSI 평가는 총 59개 산업 분야에서 진행됐다. 그 중 통신 분야에서는 SK텔레콤을 비롯해 AT&T, BT, 텔레노어(Telenor), 보다폰(Vodafone), NTT 도코모(NTT Docomo), 버라이즌(Verizon), 도이치 텔레콤(Deutsch Telecom), 프랑스 텔레콤(France Telecom) 등 글로벌 통신기업 73곳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SK텔레콤은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10%의 평가 결과를 받은 기업들이 속한 ‘DJSI World’에 8년연속 편입됨으로써, 글로벌 최고 수준의 책임경영 활동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업가치를 또 한번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번 평가 결과에 대해 SK텔레콤은 이사회 독립성 및 지배 구조, 고객중심 경영, 고객정보 보호, R&D를 통한 혁신 경영, 브랜드 경영, 위기 관리, 통신 서비스 영향 연구 등에서 높게 평가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K텔레콤은 매년 연차보고서를 통해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비재무적 성과 및 미래 전망 등 종합적 기업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작년부터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가능성보고서’와 ‘연차보고서’를 통합해서 발간해, 사회·환경적 성과와 경제적 가치를 연계하고 경영 전략-성과-미래 전망 등을 통합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주주∙투자자를 비롯한 기업 이해관계자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또 SK텔레콤은 2008년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최고 책임기구로 기업시민위원회를 이사회 산하에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UN 산하기구인 UN글로벌컴팩트(UNGC)의 우수 회원사인 ‘UNGC LEAD’ 기업으로 2011년부터 국내 최초로 참여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책임경영 활동도 선도하고 있다.

SK텔레콤 이용환 재무관리실장은 “아시아 통신기업 최초로 DJSI World에 8년 연속 편입된 것은 SK텔레콤이 글로벌 톱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준의 책임 경영 활동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