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무선인터넷 올해의 콘텐츠 대상 발표

– 올 한해 무선인터넷 네이트 트렌드 총 결산, 『2008 NATE골든아이콘』 발표
– 뉴스∙검색 및 유무선 연동 서비스 등 모바일에 특화된 서비스 인기
– 고객감사 차원, 내년 1월 4일까지 선착순 총 3만명에게 기프티콘 제공 이벤트 펼쳐

모바일 싸이월드엔 ’국민요정’ 김연아, 컬러링∙벨소리는 쥬얼리의 ’One More Time’, 뮤직비디오는 원더걸스의 ’Nobody’, 게임은 모바일뮤직액션 ’리듬스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金信培)은 올 한해 가장 있기 있었던 무선인터넷 콘텐츠에게 주어지는 『2008 NATE골든아이콘 어워드』 수상자를 29일 티월드(www.tworld.co.kr)를 통해 발표한다.

SK텔레콤은 『2008 NATE골든아이콘 어워드』를 열고, 무선인터넷 네이트의 인기 카테고리 총 11개(검색∙UCC∙위치∙증권∙영상∙모바일싸이월드∙화보∙벨소리∙컬러링∙게임∙뮤직비디오)의 콘텐츠를 조회수 또는 다운로드 수 순으로 ’올해의 골든아이콘’으로 선정했으며, 김연아 선수의 미니홈피, 쥬얼리의 ’One More Time’ 등이 올해를 빛낸 1위 콘텐츠로 뽑혔다.

올해의 모바일 싸이월드 부문에서는 가장 많은 고객이 방문한 ’국민요정’ 김연아 선수의 미니홈피가 선정 되었다. 11월 8일 있었던 ’피겨 그랑프리 3차 대회’ 우승 당시 김연아 선수의 미니홈피에는 하루 13만명이 방문하는 등 인기를 모았다. 벨소리∙컬러링 부문에서는 쥬얼리의 ’One More Time’이 총 100만 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뮤직비디오 부문에서는 원더걸스의 ’Nobody’가 가장 사랑을 받았으며, 게임 부문에서는 총 145만명이 다운로드 받은 에이엔비소프트의 ’리듬스타’가 『2008 NATE골든아이콘』으로 선정되었고, 스타화보 부문에서는 가수 ’한영’의 모바일 화보가 1위를 차지했다.

2008년 무선인터넷 네이트는 2차례에 걸친 개편(8월, 11월)을 통해 고객들이 좀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모습을 바꾸었으며, 유선인터넷 못지 않은 다양한 콘텐츠와 휴대전화를 통한 사용의 편리함을 제공하여, 이용 고객이 월 평균 1,000만 명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했다.

특히, SK텔레콤은 ’네이트 뉴스’의 월 평균 방문자 수가 작년 대비 190%, ’검색’ 서비스는 137%로 크게 성장했다고 밝히며,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정보를 얻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커졌기 때문에 모바일을 이용한 검색∙뉴스 서비스가 인기를 끌었다고 분석했다.

또한, SK텔레콤은 모바일싸이월드∙토씨∙아이스박스 등 유무선 연동 서비스 이용자도 늘어났다며, 전통적으로 인기 있는 폰꾸미기(벨소리∙컬러링∙바탕화면) 서비스 이외에도 모바일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가 자리를 잡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2008 NATE골든아이콘』 선정을 기념하고, 올 한해 무선인터넷 네이트를 이용한 고객에게 감사하는 차원에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총 3만 명에게 파리바게뜨∙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9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펼친다.
이 이벤트는 휴대전화에서 **08+NATE버튼으로 무선인터넷에 접속하거나 이벤트 웹페이지(http://nate.tworld.co.kr)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 홍성철 인터넷사업단장은 “올 한 해 월 평균 1,000만명의 고객이 무선인터넷 네이트를 사용하며, 다양한 콘텐츠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내년은 휴대전화 무선인터넷이 시작된 지 10주년이 되는 해로써, 유무선 연동 서비스 확대 및 다양한 콘텐츠 확보로 고객들에게 더 풍성한 정보와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