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T, 모바일 체험관`티움(T.um)`오픈

– 이동통신 서비스의 미래, 현재, 과거를 담은 Dream, Now, Basic 등 3개 체험관으로 구성
– 미래형휴대폰으로 관람객 위치 자동 파악, 국내 최초로 개인 맞춤형 체험관 투어 가능
– 유비쿼터스 테이블을 통해 커피 주문, 결제할 수 있는 세계 최고 `IT스타벅스`도 함께 선보여..

SK텔레콤(사장 김신배, www.sktelecom.com)이 을지로 본사 사옥에 최첨단 IT기술과 이동통신 서비스가 결합된 모바일 체험관인 ’티움(T.um)’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티움(T.um)은 순수한 우리말로 “싹을 틔우다”라는 의미와 함께 SK텔레콤의 유비쿼터스 뮤지엄의 뜻하는 말로,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SK텔레콤의 앞선 기술로 티움에서 싹을 틔운다라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체험관은 한국 이동통신산업의 과거와 현재는 물론 진화와 발전을 표현한다는 콘셉에 따라 ▲미래를 보여주는 플레이 드림관(Dream) ▲현재를 보여주는 플레이 나우관(Now) ▲과거를 보여주는 플레이 베이직관(Basic) 등, 3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플레이 드림관은 모바일로 구현되는 미래형 유비쿼터스 기반의 서비스들을 체험할 수 있는데, U-Home, U-패션, U-쇼핑, T드라이빙, 리얼 GXG, 마이 TV 스테이션 등, 6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IPTV, 영상통화, 홈 오피스 등 다양한 홈네트워크 서비스 체험 ▲1인 방송의 실시간 전송 및 시청 ▲미래형 첨단자동차 시승 ▲자신의 신체를 복제한 아바타에 프라다 의상 코디 체험 등 다양한 미래형 모바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U-패션은 주파수(Radio Wave)를 이용하여 신체의 10만개의 포인트를 측정한 뒤, 45개의 실제 치수를 뽑아내 시뮬레이션 하는 방식으로, 올 가을 프라다가 출시한 신상품 중 나한테 꼭 맞는 의상을 고르는 신개념의 서비스이다.

플레이 베이직(Basic)관은 한국 이동통신 기술과 역사를 조망해 볼 수 있으며, 플레이 나우(Now)관에서는 SK텔레콤이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터치형 미디어테이블, IPTV, 위성DMB, 모바일 게임, 모바일 뮤직, 텔레매틱스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티움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T-Key’라고 불리는 UMD(Ultra Mobile Device ; 개인맞춤형 이동 단말기)를 1인당 1개씩 지급받게 되는데, ’T-Key’는 관람객을 티움의 모든 서비스와 연결시키는 미래형휴대폰으로, 관람객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하여 개인별로 맞춤형 체험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한편, SK텔레콤은 본사 사옥 1층에 모바일 IT기술이 접목된 세계 최초의 T-스타벅스를 함께 선보였다. T-스타벅스는 IT기술과 스타벅스 커피가 결합된 세계 최초의 실험장으로 매장내에 설치된 ’유비쿼터스 테이블(U-테이블)’을 통해 메뉴 선택에서 결제까지 모두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다. U-테이블에서 선택된 메뉴는 결제와 동시에 매장 시스템으로 주문정보가 전송되고, 음료가 준비되면 다시 U-테이블을 통해 통보되는 최첨단 주문결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SK텔레콤 김신배 대표이사 사장은 “모바일 2.0 시대의 IT서비스 기술은 개인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 주는 새로운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국내 최초의 유일한 모바일 IT 체험관인 티움(T.um)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미래를 제시함은 물론 패션, 쇼핑 등 실생활과 연계되는 컨버전스형 서비스에 있어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SK텔레콤이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IT체험관 티움(T.um)은 대한민국 IT와 이동통신산업의 발전상과 미래상을 보여주는 바로미터”라고 의미를 부여하면서 “이번 체험관 개관을 통해 국내 이동통신산업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티움(T.um)을 방문하고 싶은 관람객은 SK텔레콤 홈페이지(https://www.sktelecom.com/Tum)를 통해 10월 중순부터 사전예약을 하면 되고, 11월 3일부터 관람이 가능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체험관 오픈식에는 김신배 SK텔레콤 사장과 최시중 방송통신 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SK에너지 신헌철 부회장, 스타벅스코리아 이석구 사장, 프라다코리아 최문영 사장 등 내외 귀빈 2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