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텔레콤, 게임『디지몬RPG』중국 진출

– 온라인 게임 디지몬 RPG, CDC게임즈를 통해 25일부터 중국 상용화
– 중국 내에서 원작 애니메이션의 인기와 함께 게임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중국 최대 유무선 게임업체인 CDC게임즈(대표이사 사장 Peter Yip)를 통해 온라인 게임 ’디지몬RPG’를 25일부터 중국에서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CDC게임즈와 지난 2007년 11월 판권계약을 맺고, ’디지몬 RPG’와 앞으로 출시될 ’디지몬 세이버즈’ 등 2건에 대해 수출을 체결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그 간 북미, 동남아 해외게임시장에 진출해 왔으며, 중국에서 게임을 상용화하는 것은 ’디지몬 RPG’가 처음이다.

’디지몬 RPG’는 2001년부터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일본 토에이社의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를 소재로 하여 게임개발사 디지털릭(대표이사 김동성)이 2003년 개발한 온라인 게임으로, 폭력적이지 않은 게임방식과 인기 있는 캐릭터의 등장으로 국내 뿐 만 아니라 미국 및 아시아 시장에서 인기를 끌어왔다.

’디지몬 RPG’는 중국포털 바이두(Biadu, www.biadu.com)에서 12주 동안(2008. 7~2008. 9) 기대되는 게임 1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 게이머들로부터 관심을 받아왔으며, 원작 애니메이션의 인기와 함께, 중국에서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몬 RPG’는 게임 포털인 광통(www.optisp.com)을 통해 서비스 된다.

SK텔레콤 조용보 복합게임사업팀장은 “SK텔레콤이 제공하는 게임인 ’디지몬RPG’를 세계 최대의 온라인 게임 시장인 중국에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튼튼한 기반을 갖추고, 성공적인 실적을 가지고 있는 CDC게임즈와 협력을 통해 이 게임이 중국에서 성공을 거둘 것”이라 전망했다.

또한, CDC게임즈 존 후엔(John Huen) 최고운영책임자는 “새로운 대작 게임 ’디지몬RPG’를 중국에 출시하여 기쁘다”라고 말하며, “중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원작 애니메이션의 인기가 밝고 폭력적이지 않은 ’디지몬RPG’의 인지도를 높이고, 세계 최대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자리잡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