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T의 스마트폰, 무선 인터넷이 더 똑똑해진다!

– 메일서비스, 포탈 접속 서비스, 메신저, 증권거래, 네이트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 가능
– 스마트폰 전용 웹사이트 구축해 소프트웨어나 게임 등의 콘텐츠 및 비즈니스 솔루션 등 제공
– 활발한 외산 스마트폰 출시, 스마트폰 요금제 개편 등 스마트폰 시장 활성화에 노력

SK텔레콤(사장 김신배, www.sktelecom.com)이 스마트폰으로 메일, 메신저, 인터넷 포탈, 증권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My Smart』 를 9일 출시한다.

스마트폰에 대한 국내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만 스마트폰 제조사인 HTC사의 터치듀얼폰과 삼성의 미라지폰이 최근 시장에 선보였고, 캐나다 림(RIM)사의 블랙베리 등 다양한 외산 스마트폰이 국내 진출을 앞두고 있다. 기본적인 PC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큰 화면과 편리한 UI 등이 강점으로 부각되면서 예전보다 이용편리성이 한층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일반 휴대폰에만 적용되던 1만원 정액의 데이터요금제가 스마트폰에도 적용되는 등 저렴한 요금제와 함께 이용할 수도 있게 되었다. 이번에 SK텔레콤이 새롭게 출시한 ’My Smart’서비스는 기존 스마트폰 무선인터넷를 전면 개편한 서비스로 스마트폰 사용자 확대 등 국내 스마트폰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K텔레콤(사장 김신배, www.sktelecom.com)이 스마트폰으로 메일, 메신저, 인터넷 포탈, 증권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My Smart』 를 9일 출시한다.

『My Smart』는 기존 스마트폰 전용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 서비스로 회사메일 및 일반 웹메일을 스마트폰과 연동한 메일 서비스, 네이버 및 다음 등 주요 포탈 접속 서비스, 메신저, 증권거래, 무선 네이트 콘텐츠 등 다양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메일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연동돼 바로 메일 확인이 가능하고 첨부파일 열람은 물론 아웃룩의 연락처나 일정 등도 동기화할 수 있어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업무처리를 하거나 개인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다음, 구글, 야후 등 주요 포탈 사이트로 접속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 채팅도 이용할 수 있으며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 실시간 주식 거래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벨소리, 컬러링, 게임 등 네이트 콘텐츠 이용은 물론 업무지원을 위한 그룹웨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My Smart』 전용 유선 웹사이트(www.mysmart.co.kr)도 개설해 스마트폰 전용 소프트웨어와 게임 및 컬러링 등 폰꾸미기 아이템 등을 제공하며 업무지원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 및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대만 HTC사의 ’터치듀얼’ 폰과 삼성전자의 ’미라지’폰(SCH-M480) 등 최근 다양한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고 일반 휴대폰에만 적용되던 저렴한 데이터 요금제인 ’데이터퍼펙트’(월정액 1만원)를 스마트폰에도 적용하는 등 국내 스마트폰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My Smart』 서비스 출시도 이러한 스마트폰 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이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제한된 무선콘텐츠만 이용해야 했던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좀 더 편리하고 다양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 시장을 확대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SK텔레콤측은 전망했다.

『My Smart』 서비스는 Touch Dual, SCH-M480, SCH-M470, SCH-M620 등 현재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PDA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내장된 설치마법사 프로그램을 통해 실행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My Smart』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기본료1만원인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에 가입하면 10만원 상당의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10월말까지는 요금제 프로모션 기간으로 데이터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신창석 Biz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My Smart』 서비스 출시를 통해 스마트폰 전용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전용 요금제도 개편했다.”라며 “향후에도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My Smart』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