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KT, 소셜네트워킹 서비스『tossi』 출시

– 휴대폰 주소록, 메신저에 등록된 지인 통합관리, 태그, 관계지수를 통한 적극적 인맥관리 가능
– 문자메시지나 메신저로 나의 일상을 바로바로 기록. 지인들과 글을 쉽게 공유 및 전파 가능

1) 통합적, 동적 인맥관리
제대한지 얼마 안된 여비역씨. 그 동안 연락 못했던 친구들과 선후배들에게 연락하려니 서먹서먹하고 연락처도 휴대폰, 메신저 등 여러저기에 흩어져 있다.
-> 휴대폰 주소록과 메신저에 등록된 지인들을 모두 tossi 친구로 초대해 친구로 만들어 손쉽게 다가간다. 관심사, 기분상태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선후배들과의 관계지수를 확인해보고, 연락이 뜸했던 친구에 대해서도 연락빈도 등을 확인하며 안부 전화를 한다.

2) 손쉬운 포스팅(글 올리기) 기능
일상을 기록하고 정리하기 좋아하는 박기록양. 밖에서는 다이어리를 끼고 살며 메모나 일정 등을 기록하고, 집에 와선 다이어리에 기록된 글을 미니홈피에 다시 올려 정리한다..
->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언제 어디에서나 본인의 tossi에 생각이나 느낌을 바로바로 전송한다, 공유기능을 활용해 친구들의 tossi에도 글을 올려 자신의 일상을 친구들과도 공유!

3) 강력한 공유, 전파 기능
봉사동아리 회장인 대학생 김봉사씨. 연말 송년회 장소 공지 때문에 고민이다. 동아리 커뮤니티 사이트에 공지를 하면 사이트에 안 들어오는 사람들이 있고, 일일이 전화하거나 문자를 보내려니 너무 힘들기 때문이다.
-> tossi 사이트에서 동아리 멤버 친구태그를 선택해 송년회 공지를 올리면, tossi를 사용하는 친구의 tossi 페이지는 물론 tossi를 사용하지 않는 친구에게도 문자메시지, 메신저 등으로 송년회 공지글을 한번에 알릴 수 있다.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이 차세대 유무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Social Networking Service)인「tossi(토씨)」를 본격 출시하고, 고객이「tossi」에 소망이나 희망사항을 올리면 실현시켜 주거나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1일부터 시작한다.

「tossi」는 휴대전화와 유선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유무선 연동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로 언제 어디에서나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쉽게 기록할 수 있으며,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tossi」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전화의 폰주소록과 네이트온 등의 메신저에 등록된 모든 지인들을 쉽게「tossi」친구로 초대할 수 있고, 「tossi」에 가입돼 있지 않은 지인에게도 문자메시지와 메신저를 통해 나의 글을 알릴 수 있는 등「tossi」 서비스 하나로 이용자의 모든 인맥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기존의 그룹별로 관리하던 인맥을 지인의 특기나 성향 등 다양한 단어로 태그를 달아 관리할 수도 있고 관심사, 연락 빈도 등 다양한 지표로 지인과 나와의 친밀도를 파악할 수 있는 관계지수(RQ: Relation Quotient) 기능을 통해 적극적인 인맥관리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무선 또는 유선 인터넷을 통해「tossi」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휴대전화의 문자메시지(SMS/MMS)나 메신저로 쉽게 글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친구들과 약속을 잡거나 나누고 싶은 글은 공유 기능을 이용해 친구의「tossi」페이지에도 글을 올리고 문자메시지와 메신저로 바로바로 알릴 수 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 소식은 전파 기능을 통해 친구의 친구로도 확산시킬 수도 있다.

SK텔레콤 MI사업부 김수일 상무는 “「tossi」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1년여에 걸쳐 준비한 서비스로 3개월 간의 베타 테스트를 거쳐 더욱 향상된 서비스로 거듭났다”며 “향후 유무선 NATE, Cyworld의 이용자 기반, 다양한 콘텐츠 및 정보와의 유기적인 연계뿐 아니라 타 사이트들과의 제휴를 통해 Web2.0 시대의 새로운 유무선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 이용자 편이를 도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tossi」서비스의 출시를 기념하여 푸짐한 경품과 함께 재미있는 이벤트를 21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진행한다. 고객이「tossi」서비스에 가입 후 소망이나 희망사항을 담아 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실현시켜주고,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tossi 다이어리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 나만의 전문분야가 있거나 남들과 다른 끼가 있는 고객을 모집해 선정된 고객은「tossi」서비스의 메인 페이지를 통해 자신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MP3P(아이팟 터치 16GB)를 경품으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tossi」서비스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은「tossi」사이트(www.tossi.com) 또는 휴대전화(7055+NATE/magicⓝ/ez-i)를 통해 누구나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문자메시지나 MMS로 글을 올릴 때 별도의 정보 이용료 없이 전송료(건당 30원)만 내면 되고, SK텔레콤 고객은  내년 2월 말까지 전송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무선인터넷 정액요금제 미가입 고객은 휴대폰 무선인터넷으로 서비스 페이지 접속 시 데이터 통화료 부과)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