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도어락 키가 내 휴대전화 속으로 들어온다

– SK텔레콤, 아이레보와 MOU 체결…모바일 도어락 서비스 상반기내 출시
– 비밀번호 입력 안해도, 카드 열쇠 소지 안해도 휴대전화로 도어락 오픈
– 휴대전화의 콤비 유심(Combi USIM)칩에 도어락 오픈 기능 탑재

휴대전화에 신용카드 기능을 넣은 ’모바일 신용카드’에 이어, 휴대전화에 도어락 오픈 기능을 넣은 ’모바일 도어락’ 서비스가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디지털 도어락 솔루션 업체인 아이레보(대표:하재홍)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반기 중에 ’모바일 도어락’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모바일 도어락’ 서비스는 휴대전화의 콤비 유심(Combi USIM)에 도어락 오픈 기능을 탑재한 서비스로, 고객은 도어락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특정 키(스틱, 카드 등 다양한 형태)를 소지할 필요없이, 도어락에 휴대전화만 갖다 대면 도어락을 열 수 있게 된다.

「※Combi USIM : 일반 접촉식 방식과 더불어 13.56Mhz 주파수를 이용하여 비접촉식으로도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한 USIM으로, USIM 기반 교통카드(T-Money), 신용카드 서비스 등이 이러한 Combi USIM을 활용한 것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아이레보는 국내 디지털 도어락 시장 점유율 50%를 차지하는 도어락 선두업체로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휴대전화로 키를 대체할 수 있는 도어락 신규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아이레보와의 사업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모바일 도어락’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휴대전화로 도어락 오픈은 물론, 도어락 밧데리 유무 확인, 제3자에게 임시키 발급, 출입이력 관리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향후 이 기술을 확대해 국내 B2B(법인대상)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모바일 도어락 서비스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여 글로벌 모바일 도어락 시장을 개척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 안회균 글로벌사업본부장은 “USIM 기반을 이용해 T-Cash(교통카드), 모바일 페이먼트, 모바일 뱅킹,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제공에 이어, 이번에는 도어락 솔루션과 결합해 모바일 도어락 시장이라는 새로운 컨버전스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K텔레콤은 고객이 휴대전화를 분실 또는 도난당했을 경우에 원격으로 모바일 도어락 기능을 중단시키는 등 보호 장치를 마련해 고객 안심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