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휴대폰으로 신용카드 청구서를 받아보세요!

– 신용카드 청구서를 휴대폰으로 수신하는『모바일 신용카드 청구서』 개시
– 파손/분실/오배달 방지, 보다 편리한 카드실적 관리, 종이 절약 및 환경보호에도 일조

“어랏! 왜 안되지??” 최근 이사를 하면서 청구서 수령 주소지를 변경하는 것을 깜빡한 O씨는 곤란한 경험을 했다. 집으로 받아보던 청구서를 받지 못해 제 날짜에 카드 대금을 결제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원치 않는 연체 수수료를 내야 했던 것은 물론이고, 카드 정지까지 되어버린 것이었다. O씨와 같이 미처 청구서 수령지를 변경하지 못했거나, 이메일 확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휴대폰으로 카드 청구서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SK텔레콤(대표이사 김신배, www.sktelecom.com)는 LG CNS (대표이사 신재철, www.lgcns.co.kr) 및 LG카드(대표이사 이종호, www.lgcard.com)와 제휴하여 신용카드 청구서를 휴대폰으로 받아볼 수 있는 『모바일 신용카드 청구서』 서비스를 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신용카드 청구서』 는 기존에 우편이나 이메일로 받아보던 신용카드 청구서를 휴대폰으로 바로 수령하는 서비스로, 신청 고객은 청구일 기준 7일전에 해당월의 카드 청구서를 자동으로 휴대폰에 받아볼 수 있다.

『모바일 신용카드 청구서』 를 이용하면 청구서를 우편으로 받았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파손/분실/오배달을 막을 수 있고, 해당 월의 청구서뿐만 아니라 이전의 청구서도 보관되므로 카드사용 실적 관리 측면에서도 보다 편리하다. 또한 프로그램 실행 시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게 되어 있어 안정성이 보장되며, 종이로 제작되던 청구서를 휴대폰으로 수령함으로써 종이절약 및 환경보호에도 일조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Nate(전체메뉴) 접속> 9. 정보 > 7.보험/교통칩/신용카드 > 5.카드사별 서비스 > 1. 모바일 청구서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직접 서비스 신청을 한 후 심의를 마친 카드사가 전송한 callback SMS를 통해 청구서 뷰어(Viewer)를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청구서 뷰어 다운로드 및 조회 시 별도의 데이터통화료 및 이용료는 없다.

이 서비스는 현재 LG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BC카드와 외환카드 등 타 카드사까지 제휴가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LG카드는 서비스 개시를 기념하여 11월 말까지 서비스 신청 고객에 한해 1,000점의 포인트를 적립해 줄 예정이다.

CONTACTS

SK텔레콤 PR실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